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SC제일은행, 사회연대은행을 통하여 사회적 경제기업 지원 나서…
등록날짜 [ 2020년05월21일 09시34분 ]

SC제일은행은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와 사회연대은행을 통한 소셜벤처(사회적경제기업) 대상 성장지원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했다.

 

SC제일은행에서는 본 프로젝트를 통하여 6억 원을 지원하며, 이는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이 코로나19 피해 지역의 긴급구호 및 경제회복 지원을 위해 조성한 5000만 달러(600억 원) 글로벌 자선기금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급감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공공의료, 보건서비스 등 코로나19 피해 극복에 기여한 소셜벤처 등 사회경제적 기업 대상이다.

 

선정된 기업들은 긴급 운영자금 지원, 온라인 판로 지원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성장지원금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SC제일은행 임직원들의 금융/IT 컨설팅 프로보노 봉사 및 체험형 봉사활동도 제공되며, 3자 파트너사의 채널을 통한 온라인 홍보 등도 지원된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 소셜벤처 지원을 통해 해당 기업들의 정상화를 돕는 것뿐만 아니라 그들을 통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자 본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윤영석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기업을 위한 프로젝트가 진행될 수 있도록 힘써 주셔서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서울 사랑의열매는 SC제일은행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SC제일은행은 지난 3월 코로나19 피해 긴급 구호를 위한 모금 캠페인을 벌여 임직원 모금액과 은행 매칭 금액을 더해 총 13천만 원을 서울 사랑의열매에 기부한 바 있으며, SC그룹에서 지원받은 의료용 마스크 약5,000장을 대구, 경북 지역 의료기관에 기부했다.

.권도형기자 (hkyoungai@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3302351
계양구, 청년인턴 대상 ‘1:1 맞춤형 취업컨설팅’ 실시 (2020-05-21 09:53:52)
계양구, 인천시 최초 주민자치회 행정사무 위‧수탁 협약 체결 (2020-05-09 20:49:14)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