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11-17 10:48:04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9월27일 14시45분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2018 행복&화합 문화 한마당이 오는 928일부터 30일까지 인천 송도센트럴파크공원 UN광장에서 열린다.

 

    인천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 경인방송이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 한마당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축제공간이 마련된다.

 

   행사 첫날인 28일에는 장애인 가족과 함께 하는 인천 행복투어가 진행돼 인천의 주요 역사, 문화현장과 관광지를 체험할 예정이다.

 

    29일에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걷기대회와 행복&화합 문화 한마당 콘서트가 열린다. 이날 콘서트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연주단체 등이 함께 무대에 올라 음악이 주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콘서트에는 발달장애인 연주단체 라온제나 현악 4중주단, 시각장애인 어울림밴드가 꾸미는 무대가 예정돼 있다.

 

      2012년 창단한 라온제나 오케스트라는 즐거운 우리라는 뜻을 가진, 전단원이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이다. 매주 합주 연습과 매년 정기연주회 및 음악캠프, 향상음악회를 통하여 전문 연주자로서의 소양 및 감성을 키우고,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한 자기절제 기술 및 사회기술 능력을 향상시켜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건강한 성장을 도움으로 장애인 사회통합에 힘쓰고 있다.

 

     어울림밴드는 큰솔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이규일 센터장이 마련한 큰솔소리빛문화예술센터(연희동 소재)에서 시각장애인음악인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2016년부터 연습을 시작하였으며 일주일에 한 번씩 모여 훈련 중에 있다. 이 밴드의 목적은 장애로 인해 사회의 편견과 스스로의 좌절, 절망에서 빠져나와 음악이라는 세계 공통언어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융화될 수 있는 공연을 하는 것이다.

 

 

    또한 거위의 꿈을 부른 인순이, ‘10월의 어느 멋진날에의 성악가 김동규와 스칼라 오케스트라, ‘헤어진 다음날의 이현우 등이 연주를 들려줄 예정이다.

 

    30일에는 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 밸리댄스팀, 장애인생활신문 방송댄스팀이 공연하고, 생명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장애인콜택시 탑승체험, 비누 만들기, 건강 안마 등 각종 체험행사와 노틀담(제빵), 핸인핸(칫솔) 등 장애인들이 만든 생판품에 대한 홍보가 진행된다.

 

 

행복&화합 문화 한마당관계자는 행사의 기획부터 인천 지역의 장애인, 비장애인 단체들이 함께 모여 준비해왔다차별 없는 화합이 주는 감동과 행복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경애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37485856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안산대학교 안산에이블대학, 신입생 모집 (2018-10-01 08:30:47)
아이오닉 롱기스트런, 하하와 함께하는 친환경 플로깅과 라이브쇼 개최 (2018-09-27 14:17:03)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

노인을 위한 독서치료 ...

♠ 노인을 위한 독서치료 교육과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