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1월28일 09시05분 ]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국제사이버대학교 부설 휴먼서비스센터(조상윤 센터장, 보건복지행정학과장)와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맺고, 지난 26일 교육프로그램의 공동개발 및 운영의 일환으로 들어 동계방학 학업단절보완프로그램 미술치유학습프로그램을 개강하였다.

 

서원대학교 미래대학 사회복지학과(오봉욱 전공주임교수)는 지난해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지원을 통해 열게 된 이번 교육은 지난 26일 개강해 매주 토요일에 사회복지학 전공 재학생 17여명이 수강하며, 자신의 전문역량을 향상시키고자 수강중이다.

 

교육에서는 나의 삶, 나의 꽃과 의미, 칭찬과 감사, 용서라는 주제를 갖고 자신을 성찰하는 시간과 교육 수강생인 성인학습자가 미술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실무 교육을 병행하면서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지난 나는 꽃 자서전 글쓰기 강사과정이수 이후에 진행되어 충북 지역주민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소중히 생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살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서원대학교 미래대학 사회복지학 전공 재학생들이 이웃과 친구, 가족 등을 대상으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휴먼서비스센터의 정예진 교수가 자신의 삶을 이야기하면서 성인학습자가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보면서 긍정적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해주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김영숙 학생(사회복지학 전공 3학년)"나의 과거를 되돌아보며 마음 한구석에 남아있는 부모에 대해 생각해보고 나를 칭찬하고 응원할 수 있는 시간이 매우 행복했다"고 말했다.

 

오봉욱 교수(사회복지학 전공주임)"충북도의 높은 자살률을 고려할 때, 단순히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과 캠페인에 그치지 않고 자살위험 정도에 따라 교육, 심리상담, 치료와 더불어 지역주민이 자신의 삶을 보다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과거의 삶에 용기와 희망을 주어 밝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성인학습자들과 함께 자살예방 프로그램 개발 및 재학생들과 함께 생명존중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2019년 신입생 모집을 위해 217() - 218()까지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 문의) 043)299-8483, 8484


권도형기자 (hkyoungai@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서원대학교-국제사이버대학교 부설 ‘휴먼서비스센터’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64512680
인천시 지역 및 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 추진 (2019-02-08 09:25:24)
치매예방을 위한 ‘스마트시니어인지건강센터’ 문 열어 (2019-01-25 09:59:08)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