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복지 > 사회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6~2018년 의정 활동비 전액 사회복지재단 기부… 고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 지급
등록날짜 [ 2020년05월14일 19시42분 ]

대한장애인지원재단은 ‘칭찬합니다. 대한민국! 감사합니다’ 선정위원회가 6번째 수상 주인공으로 오명근 경기도의원을 선정하고 상패 및 상장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선정위는 오명근 의원이 평택시의원으로 활동하던 2016~2018년 의정 활동비 전액을 사회복지재단에 기부했고, 상록장학재단 회장을 역임하며 가정환경 문제로 배움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급한 점 등을 수상 배경으로 꼽았다.

‘칭찬합니다. 대한민국! 감사합니다’ 선정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은 대한장애인지원재단 박우철 회장은 “오명근 수상자가 지금처럼 국민, 도민, 시민들과 특히 장애인 및 소외계층, 사회 곳곳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명근 의원은 “정치인 오명근보다 개인 오명근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준 게 신임을 얻는 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국민, 경기도민, 평택시민분들을 위해 24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고민 또 고민하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칭찬합니다. 대한민국! 감사합니다’ 선정위원회는 1997년 만들어진 한국장애인지원재단, 대한장애인지원재단 소속 위원회다.

중증 장애인, 소외계층,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봉사, 지원, 후원을 진행 중인 숨은 유공자를 표창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8년 동명의 상을 제정해 2020년까지 의원, 의사, 회사원 등 6명에 대한 수상식을 진행했다. 매년 우리 사회에서 묵묵히 봉사를 펼치고 있는 이웃이나 국민을 추천받고 있다.

대한장애인지원재단 개요

대한장애인지원재단은 1997년 대한장애인지원재단(통칭)의 설립목적을 토대로 세워진 봉사단체다. 전국의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고 장애인의 생활화를 통해 장애인 체력향상과 재활을 목적으로 건전하고 명랑한 사회기풍을 조성하고 아울러 장애인 및 소외계층의 지원 및 후원을 주도하며, 우수한 숨은 유공자를 선발 및 표창한다. 또 국내 재가장애인의 발전과 북한이탈주민의 정착에 노력하고 이를 토대로 통일 대한민국에 앞장서며 대한민국 향토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대한민국의 장애인지원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한경애기자 (hkyoungai@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82337063
사랑의열매, 미국인 고인 아너 소사이어티 특별 회원 가입 (2020-05-26 21:05:44)
생명보험재단,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해 (2020-04-21 09:46:20)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