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정부시 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충식)는 지난 6월 2일 의정부시 사회복지사협회와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등록날짜 [ 2020년06월04일 14시19분 ]

의정부시 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충식)는 지난 62일 의정부시 사회복지사협회와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정부시 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체결식에서 김충식 센터장은 노숙인(露宿人)이란 이슬을 맞으며 잠을 자는 사람이란 뜻으로 이들에게는 다각도의 접근이 필요하다. 생필품이나 의료지원도 있어야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사회복지 전문가들의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손길이 절실하다면서 오늘 의정부시 사회복지사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좀 더 전문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하였다.

 

의정부시 사회복지사협회 사유철회장은 노숙인은 혐오의 대상이 아닌 진정 우리가 관심 가져야 할 대상으로 이들은 조금만 동기부여만 해 주면 충분히 건강한 사회복귀를 할 수 있다. 그 역할이 수행될 수 있도록 최대한 조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유철 회장은 바로 직전까지 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의 운영위원을 역임했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도 노숙인에 대한 욕구와 의미, 사업 등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으며, 센터의 운영에 꼭 필요한 의류나 생필품 등 이들에게 필요한 물품 등을 후원하는 등 물심양면으로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그리고 지역에서는 사회공헌단 비움, 그리고 채움단장으로, 또한 의정부 지하상가 상인회회장으로 엄청난 활동력을 보이고 있는 사업가이자 알려진 자원봉사의 대가이다.

 

의정부시 사회복지사협회는 지역의 사회복지사 2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중으로, 사회복지사가 행복해야 복지전달체계가 원활해 진다는 것을 기본방침으로 하여 사회복지사의 권익증진은 물론 사회적, 경제적 약자의 권리옹호를 위해 노력하고,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지역 사회복지사를 위한 협회 운영을 추구하고 있다.

 

의정부시 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는 노숙인들을 대상으로 생필품 및 의료지원 등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자활의지를 심어주고 교육 및 훈련을 통해 취업지원으로 연계하여 사회복귀를 목표로 운영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지난 41일부터 ()나눔고용복지지원센터(대표 김점동, 현명진)에서 위탁 운영을 맡아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중이다. 새로운 출발을 위해 시설 전체를 리모델링하는 변신을 마무리하였고, 현재는 전 직원들이 새로운 다짐으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고 있다.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센터사업의 전문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사업의 다양화를 추구하고 좀 더 전문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의정부시 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의 활약을 기대한다.




한경애기자 (hkyoungai@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의정부시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 (사)십대지기 산하 4개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21409482
의정부시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 (사)십대지기 산하 4개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2020-06-09 16:59:39)
브이에스커뮤니티, 코로나19 대응 위해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서비스 무료 제공 (2020-06-03 09:46:11)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