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앤컴퍼니(대표 윤성혁)의 공무원시험전문학원‘공단기’는 2012 공단기 단기합격 장학생 16명을 선발해 총 1억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공단기 장학제도는 공단기 단기합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가직지방직 공개채용시험에 응시한 공단기 회원 중 성적우수 합격자 부문과 우수합격수기 부문에서 각각 장학생을 선발해 일정금액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2012 공단기 단기합격 장학금’은 성적우수 부문의 장학생 3명에게 각각 2천9백만 원을, 합격수기 부문의 13명에게 각각 1백만 원, 총 1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공단기 성적우수 장학생으로 선정된 지방직 수석 합격자 김재곤(28)씨는 ““공단기의 인터넷 강의로 알고 있는 내용은 빠르게 지나가고, 모르거나 부족한 부분은 별도 표시를 해두고 반복적으로 듣는 방법이 시간 관리에 도움이 됐다””며 ““단순히 공부의 양을 늘리기보다는 공부에 집중하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효율적이다””고 수험생들에게 조언했다.
국어와 한국사 100점, 영어를 95점으로 합격한 이경헌(26)씨는 ““공단기의 강의와 교재를 활용해 핵심을 위주로 보다 편하게 공부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국과직 및 지방직 동시 합격자인 김일두(29)씨는 ““지방에 있어 인터넷 강의로 공부할 수 밖에 없었는데, 공단기에는 부담 없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리패스 프로그램이 있어 매우 도움이 됐다””며 ““많은 수험생들이 열심히 공부하면서 공단기의 장학금 이벤트도 참여해 장학금을 수여하는 기쁨을 느끼기 바란다””고 말했다.
공단기는 올해도 공단기 장학생을 모집한다. 성적우수 전형과 우수합격수기 전형,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하며 국가직 및 지방직, 서울직에 응시한 공단기 회원 누구나 장학생을 신청할 수 있다. 성적우수 합격자로 선정된 3명에게는 총 6천만 원을, 우수합격수기 작성자 중 40명을 선정해 총 4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생 신청은 공단기 홈페이지(www.gongdangi.com)에서 할 수 있다.
에스티앤컴퍼니 윤성혁 대표는 ““전 세계 빈부격차가 교육으로부터 시작되며, 좋은 교육 콘텐츠가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꾼다는 신념으로 에스티앤컴퍼니는 모든 수험생들의 최적의 공부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에스티앤컴퍼니의 다양한 단기학교 장학제도가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