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해라(대표 지윤성)가 공연제작 및 홍보, 마케팅하는 새만금 아리울 예술창고 상설공연에 넌버벌 퍼포먼스 ‘판타스틱 ' 이 오는 4월 20일부터 전라북도 새만금 33센터앞 아리울 예술창고에서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전라도 학생들을 위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형 라이브 국악 뮤지컬 ‘판타스틱’은 한국판 로미오와 줄리엣의 스토리에 전통국악과 타악을 접목시킨 넌버벌(Non-verbal) 퍼포먼스다.
한국의 대표 콘텐츠인 국악을 내세우며 이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내국인 관광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까지도 사로잡았으며, 지난 해인 2012년에는 외국인 관광객 12만명을 유치했다.
이에 주최측은 세계적인공연 ‘판타스틱’ 공연관람과 함께 뮤지컬 공연이 완성되기까지의 과정 및 공연장견학, 다양한 분야의 공연예술인 배우, 연출, 무대감독들과의 만남을 통해, 공연문화관련 직업정보와 체험,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 학생과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공연 관람과 공연 진행과정 체험으로 공연 예술의 관심도 재고 및 문화예술 인재육성을 하겠다는 취지에 맞게 많은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 높은 집중력을 보이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11월까지 진행될 계획에 있다.
현재 새만금 상설공연은 매주 수-일, 오후 2시반에 ‘판타스틱’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공연 체험 학습 프로그램은 4월 20일부터 11월 03일까지 운영되며, 체험대상은 전북도 초. 중. 고등학생으로 20분간의 진로체험프로그램으로진행돼고 △KBS2 국민드라마 ‘내딸 서영이’방영 및 우리나라 전통국악인 타악과 현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라이브 코믹 뮤직쇼 뮤지컬 판타스틱 4월 20일(토)-6월30일(일)△SBS 스타킹 출연 화제작, 마술처럼 멋있고 신기한 미술 드로잉 쇼인 김진규의 오리지날 드로잉쇼는 7월 03일(수)-9월 01일(일) △새만금 창작 공연은 9월 04일(수)-11월 03일(일)에 아리울예술창고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공연 체험 참여 학생들에게는 체험활동 확인서를 발급해 준다.
자세한 문의는 새만금상설공연운영 ㈜해라프로덕션 1600-9980 담당자 윤범섭을 찾으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