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2-01-22 18:32:12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복지 > 지역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6월11일 09시44분 ]

SK 사회공헌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이사장 최기원)은 6월 9일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 부설 부산광역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석주)와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부산 동구 부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송제훈 행복나눔재단 그룹장, 박형준 부산광역시 시장, 김석주 부산광역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는 이동에 제약이 있는 6~13세 뇌병변·지체 장애 아동의 이동성 향상과 신체 및 심리·정서 발달을 돕는 프로젝트다. 맞춤형 수동 휠체어와 전동 키트를 제공하고 안전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총 1622명의 아동이 참여했다.

행복나눔재단과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긴밀한 프로젝트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부산광역시에 거주하는 유·초등 뇌병변 및 지체 장애 아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송제훈 행복나눔재단 그룹장은 “부산광역시와 부산광역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협력에 감사드린다”며 “장애 아동의 이동 및 신체 발달을 돕는 체계적 지원을 통해서 휠체어 사용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심리·정서 발달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박형준 부산광역시 시장은 “코로나19로 장애 아동의 외출 및 체육 활동이 더 어려워진 상황”이라며 “부산 지역 장애 아동과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는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의 후원 기금으로 운영된다. 행복나눔재단과 파트너십을 맺은 토도웍스(대표 심재신)가 개발한 아동 전용 휠체어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휠체어를 사용하는 6~13세 아동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 정보는 부산광역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세상파일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세상파일은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사회 문제 해결 솔루션 개발·확산 플랫폼이다.

행복나눔재단 개요

행복나눔재단은 실험적인 사회 변화 프로젝트를 개발·확산하는 사회공헌 재단이다.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의 씨앗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사회 변화 프로젝트 개발’과 변화의 중심이 될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청년 인재 양성 프로젝트 확산’ 등 2개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김지훈기자 (hkyoungai@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77512170
인천사서원, 인천 재활용품 수집 노인 실태조사 발표 (2021-06-25 06:43:33)
경기복지재단, 경기주택도시공사와 장애인 주거복지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1-05-24 10:27:05)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