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포토 > 포토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4월01일 10시12분 ]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조한규)은 허위정보 예방을 위한 체크 캠페인을 29일부터 시행한다. 이는2회 팩트체크 주간행사를 맞이하여 국민들에게 정보 확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되었다.

 

체크 캠페인은 허위정보 예방을 위해 정보 공유 전에 출처, 작성자, 날짜를 먼저 확인 자극적인 정보에 반응하기 전에 공신력 있는 근거인지 확인 확신하기 전에 다양한 입장의 정보를 함께 확인한다는 실천 약속 서명 온·오프라인 캠페인이다.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최종숙)는 인천지역 체크 캠페인홍보를 위해 지난 25일 박문여자고등학교, 29일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를 방문해 오프라인 서명 캠페인을 진행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www.kcmf.or.kr) 및 팩트체크 주간 행사 홈페이지(www.factcheckweek.com)에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의 경우 서명폼 작성한 후 제공받은 인증 마크와 해시태그를 SNS에 업로드 하여 참여하고, 오프라인의 경우는 단체 혹은 기관이 2회 팩트체크 주간홈페이지(www.factcheckweek.com)에서 체크 캠페인 서명용지와 폼보드, 피켓을 내려 받아 기관별 CI 추가 및 서명 인증 사진을 통해 릴레이 서명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에 이어2회 팩트체크 주간행사가 44일부터 8일까지 개최된다. 행사 슬로건은 <시력(視力) 2.0: 진실을 보는 힘, 팩트체크>로 사실과 거짓을 명확하게 분별할 수 있는 시력을 키워 우리 사회를 허위정보로부터 보호하고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개막식에는 기조연설로 미국의 대표 팩트체크 기관인 폴리티팩트(Politifact)’ 창립자이자 퓰리처상을 수상한 빌 어데어(Bill Adair)’교수가 발표한다. 이 외에도 국내외 저명한 연사들의 컨퍼런스, 세미나, 토크쇼 등 다양한 기획행사가 마련되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미디어신뢰증진팀(02-6900-8364) 또는 (factcheck@kcmf.or.kr)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용남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71236337
성남도촌종합사회복지관, 추석맞이 ‘도촌 희망 보름달’ 진행 (2022-08-31 11:19:34)
인천광역시 교육청-샘코포레이션 업무협약 체결 (2021-12-08 14:22:24)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