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강희상)는 지난 15일(수) 제이씨코리아(주)(대표이사 조성재)와 향상훈련, 기술지도, 맞춤훈련 등과 관련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이씨코리아(주)는 네일아트 스티커, 브러쉬, 인조 네일 등 미용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이 분야에서 미국시장의 85%를 점유하고 있는 유망한 중소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재직자 직무능력향상훈련 실시, 기술지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고 재학생 맞춤훈련을 통해 대학은 전문기술인력을 기업에 추천하여 기업의 생산성 및 경쟁력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서 강희상 학장은 “오늘의 블루오션에서 우리가 나갈 길은 상생으로 경쟁력 강화에 있다. 경쟁력에서 뒤쳐지는 기업은 자연도태돼 살아남지 못한다. 생존 필수에 있어 우리는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과 더불어 전문기술을 갖고 생산력에 주력하지 않으면 행정력만 갖고는 안된다. 오늘의 우리는 1인3기로 한사람이 세사람 몫을 하듯이 행정력도 갖추고 기술력도 갖추고 융화력도 있어야 살아 남는다는 오늘날의 진리를 터득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 회사의 배려로 여러분들을 작무능력 향상을 위해 투자를 받고 있다. 어느 기업에서든 몸담고있는 곳에서 녹을 받는다면 큰 행운아로서 주인의식을 가져야 한다. 주인의식이 없다면 기업도 여러분들도 존재하지 못한다.상생으로 살아가야 하는 오늘에 있어 주인의식 없으면 않된다는 것을 깊이 명심하기 바란다” 며 격려했다.
이에 산학협력팀장 손태일 교수는 “기업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위하여 우수한 인프라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해당학과 학생의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제이씨코리아(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여 기업이 발전하도록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대학에서는 지역 내 은퇴한 베이비부머를 대상으로 보다 쉽게 사회 재진입을 위한 CNC 기계가공, 알곤용접 직종 직업훈련 교육생을 6월 25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많은 것을 알고 싶으면 대학 홈페이지 http://namincheon.kopo.ac.kr/. 산학협력사업단 http://nic.ac.kr/ 을 참조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