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10초의 행복 > 초/중/고 네트워크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마트 모빌리티 로봇을 활용한 ‘모든 사물이 이동하는 미래(MOT)’ 기술 체험
등록날짜 [ 2022년10월14일 09시31분 ]

현대오토에버(대표이사 서정식)와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이 8일 수도권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대학생 멘토들이 참여한 ‘스마트 모빌리티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올해로 5년째 진행되는 ‘스마트 모빌리티 박람회’는 멘토로 참여하는 대학생 18명과 멘티로 참여하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72명이 함께 펼치는 박람회다. 올해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7월부터 대학생 멘토와 함께 코딩 멘토링을 진행하며 아동들이 제작한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를 뽐내는 시간이었다.

참가자들은 ‘모든 사물이 이동하는 미래 MoT(Mobility of Things)’라는 주제로 스마트 모빌리티 로봇과 물건이 메타 모빌리티 공간으로 이동하는 미션을 수행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산했다.

5기 대학생 멘토로 활동한 나현수 학생(서울과학기술대학교)은 “멘토 활동을 통해, 한 걸음 성장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됐다”며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줄 수 있어 보람 있었고, 이번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진로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람회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인 박준이 아동(초등학교 5학년)은 “처음에는 재밌겠다고만 생각했는데, 막상 프로그램을 해보니 어려웠다. 하지만 멘토 선생님들과 함께 코딩해 움직이는 카트를 본 순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스마트 모빌리티 공학 체험교육은 현대오토에버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협력해 2018년부터 진행해 온 CSR 활동이다. 현대오토에버는 스마트 모빌리티 공학 체험교육을 통해 더욱 많은 아동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IT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아이들과미래재단 개요

아이들과미래재단은 벤처 기업들이 출연한 기금으로 2000년 3월에 설립된 독립 법인이다. 모든 아이들이 밝고 건강한 미래를 꿈꾸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미션을 갖고 아동·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기업 사회공헌 활동(CSR)을 추진, 전문 CSR 사업 영역을 개척해왔다. 2022년 기준 누적 1900억여 원의 기부금을 모금, 연간 100여 개 기업 및 단체와 사업 협약을 맺고 아동 청소년 복지 향상을 위해 지원하고 있으며 80여 개의 전문 CSR 프로그램을 진행해 교육, 환경 개선, 장학 사업 등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사회적 지원과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dsfuture.or.kr/

김경희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70803223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우리의 역할은’ 청소년정책제안 토론회 개최 (2022-11-15 15:20:45)
서대문청소년센터, 진로체험부터 진로봉사까지 다채로운 진로 프로그램 운영 (2022-10-04 14:36:16)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