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시사서원이 지역주도형 돌봄서비스 제공에 함께 할 사회복지·유관 기관을 찾는다.
○ 인천광역시 사회서비스원(원장·황흥구)은 내달 10일까지 지역주도형 돌봄서비스 제공 사업에 참여할 사회복지·유관 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이번 모집은 기존 돌봄 정책의 빈틈에 있는 시민들을 위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내 안전망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더 나아가 제도화되지 않은 돌봄서비스 개발과 지원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 제공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 모집 대상은 사회복지·유관 기관 11곳이다. 돌봄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자활기업, 사회적경제조직, 비영리기관 및 단체도 신청할 수 있다.
○ 선정된 기관은 지역과 기관의 특성에 맞게 돌봄·요양, 일상지원, 건강지원, 안전, 주거지원 등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추후 기관별로 모집하며, 필요시 자체 대상자 외 타기관 대상자에게도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다.
○ 기관 선정 이후 각 기관에서 사업을 맡은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업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진행한다. 또 참여 기관 교류를 위해 간담회 자리를 마련한다. 여기에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사례집을 제작해 배포하고 올해 말 사업보고회로 마무리한다.
○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인천광역시 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https://incheon.pass.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inwf@incheon.pass.or.kr)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032-721-7624)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