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의 소리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3년05월03일 11시46분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제19회 어린이주간 및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5511시부터 남동체육관에서 101회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당초 인천 문학경기장 동문광장에서 행사를 열 계획이었으나, 이날 비가올 확률이 90% 이상으로 예상돼 장소를 남동체육관으로 변경했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모두다()!, 즐기다()!, 느끼다()!, 상상하다()!”를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대면행사로 개최된다. 미래 주인공인 어린이가 마음껏 웃고 즐기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어린이와 시민 모두가 다양한 체험을 하며 아름답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웃음 잔치 한마당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밀리언스 댄스팀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모범어린이 및 유공자 150여 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등 공식행사와 하울림 어린이 합창단의 어린이날 노래 제창과 함께 인천시 홍보대사 축하영상을 사전에 준비해 송출한다.

 

시간대별로 무대에서는 어린이 댄스, 마술공연 및 버블쇼 , 어린이 퀴즈쇼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또한, 행사장 안에서는 어린이가 좋아하는 인천시 캐릭터인 등대를 사랑하는 점박이물범 친구들(버미, 꼬미, 애이니)들의 거리퍼포먼스로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 세계 각국 의상체험 비롯해 30여 개의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도 마련된다.

 

특히, 행사장소가 실내로 변경되는 만큼 일부 프로그램은 취소하고 어린이 로봇코딩, 어린이 맞춤형 지능개발을 위한 스마트 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매해 인기 높았던 드론체험, 재난안전체험과 에어바운스 등의 키즈 존을 좀 더 풍요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김지영 시 여성가족국장은 어린이날을 축하하며, 어린이들이 마음껏 웃으며 즐기고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희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35112722
인천시, 여름철 산사태 발생 대비해 상황실 가동 (2023-05-14 12:28:54)
인천시, 1만5천여 장애인편의시설 실태 전수조사 실시 (2023-05-01 10:13:43)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