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시민의 고용촉진과 기업의 인재 채용을 장려하기 위한 ‘2023 인천 일자리 한마당’을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병무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인천항만공사,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공동 주최기관으로 참여한다.
‘2023 인천 일자리 한마당’은 인천의 우수강소기업 등 100여 개 기업에 취업을 연결하는 인천지역 대규모 일자리 채용행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일자리 한마당에서는 여성·장애인·노인·다문화 등 관련 기관과 협업하는 맞춤형 통합 박람회로 운영해 중소기업의 구인 활동을 돕고 고용 취약계층의 구인․구직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일자리 한마당은 총 5개의 관으로 구분·운영해 참가자의 수요에 맞췄다.
▲채용관에서는 인천지역 우수강소기업, 신기술 및 뿌리기업, 항만·항공·물류기업, 병역지정업체 등을 포함한 100개 기업 인사담당자가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고 ▲내 일(My Job) 정보관에서는 공동주최 기관이 참여해 일자리 정책 및 사업을 안내하고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맞춤형 내 일(My Job) 지원관에서는 나에게 맞는 일자리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내 일(My Job) 도움관에서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입사서류 컨설팅과 함께 가상현실(VR)을 통한 가상 면접 체험 및 인공지능(AI)를 활용한 CAT16 역량진단검사 등을 실시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취업 특강 및 기업 설명회, 이력서 무료 사진 촬영, 컬러이미지 메이킹 등을 마련해 취업 성공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인천 일자리 한마당 홈페이지(https://ic-jobfestival.kr)를 통해 기업 정보를 확인하고 워크넷과 연계해 사전 입사지원도 할 수 있다.
조인권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참여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구직자에는 양질의 일자리가 제공되는 맞춤형 채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전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박람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밖에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ic-jobfestival.kr)를 참조하거나 인천시청 경제정책과(☎ 032-440-4274
□ 행사개요
ㅇ 일 시 : 2023. 5. 23.(화) 10:00~16:00
ㅇ 장 소 : 송도컨벤시아 전시장(3홀)
ㅇ 개최방식 : 대면방식 운영
ㅇ 참가대상 : 구직 희망 전 계층 3,500여명
ㅇ 참가기업 : 100개 기업
- 우수강소기업(30개), 신기술 및 뿌리기업(21개), 병역지정업체(22개), 항만‧항공‧물류(27개) 예정
ㅇ 주최기관 : 7개 기관* 공동주최
* 인천광역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병무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인천항만공사,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ㅇ 협업기관
*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 인천광역시노인인력개발센터, 남동구가족센터, 인천하나센터, 군〮 구 일자리센터,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상공회의소, 인천경영자총협회, 인천제대군인지원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