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표준형 가로판매대 1호점 전달식 개최
등록날짜 [ 2013년05월23일 09시35분 ]

인천시는 2014아시아경기대회 개최 등을 대비하기 위한 공공디자인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22일 오후 2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대로변에서 「표준형 가로판매대 1호점 전달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행정부시장, 중구청장, 도시디자인추진단장, 소망을 나누는 사람들(대표 신용원) 등 20여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이와관련 김동빈 도시디자인추진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공공디자인의 질적 수준 향상과 시민들의 보행환경 서비스 개선 및 사업자의 영업 향상을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이번 전달식은 비영리민간단체 ‘소망을 나누는 사람들(대표 신용원)’이 민간사업자 부담으로 표준형 가로판매대 및 구두수선대를 설치・관리하는 사업으로, 표준형 가로판매대 1호점 전달식을 시작으로 주요경기장, 역세권 등 교체 가능한 시설물부터 단계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에 보급될 신규 시설물은 여러 차례 의견수렴 및 시제품 설치를 통하여 사용자의 의견을 우선적으로 디자인에 반영하였으며, 보행자의 불편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외부에 설치되는 냉장고, 실외기, 환풍기, 계량기 등을 시설물 내부에 빌트인(Built-In) 방식으로 설계하여 깔끔한 외관을 구현하였으며, 외부충격, 부식 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스테인레스강, 폴리카보네이트 등의 소재를 사용하여 안전성, 편의성 등을 최대한 고려하였다.

내부에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실내등, 환풍기, 잠금장치 등을 추가 설치하여 협소한 공간에서 일하는 근로자의 애로 사항을 고려했다.

또한 다수의 이용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픽토그램을 적용하였고, QR코드 활용을 통해 우리시의 지역정보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저채도의 환경색채를 사용하여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시는 표준형 가로판매대 및 구두수선대 이외의 공공시설물에 대해서도 표준디자인을 개발・보급 및 시범설치를 추가적으로 시행하여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조성할 예정이다.

 

 

 

 

 

 

조동옥 (mgs54@hanmai.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4123431
임금피크제 시행 지원금 줘야 한다 (2013-05-27 12:44:49)
”치매예방교육 정책토론회’ (2013-05-22 08:35:22)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