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5-04-22 17:09:22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복지 > 지역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걷기행사와 함께 맛있는 먹거리와 다양한 체험으로 장애당사자와 지역주민의 마음도 ‘들썩들썩’
등록날짜 [ 2025년04월22일 17시09분 ]

 장애인 복지 허브 역할을 하고 있는 한원복지재단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관장 이민희)은 지난 19일 오후 장애 당사자와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이웃되어 꽃바람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김찬진 동구청장을 비롯해 관련 기관 내빈이 자리를 함께했다.

행사는 축하공연-개회식-리본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우천으로 실내에서 스펀지사격, 룰렛,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포토 부스 등 10여 가지의 다양한 체험 부스와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했으며, 다양한 경품행사를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복지관 직원들에게 비가 오는데도 실내에서 이런 재미있는 이벤트를 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3년째 참석하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 참 좋다는 등 다양한 참석 소감을 밝혔다.

한원복지재단 이인재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장애인이 더 이상 구별되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거북이마라톤’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해 올해로 5번째를 맞는 걷기행사인 ‘이웃되어 꽃바람 걷기’는 참석했던 지역주민들이 먼저 행사 시기를 인식하고 문의하는 등 지역 내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2025 이웃되어 꽃바람 걷기’ 행사는 2024년에 이어 HD현대인프라코어의 메인 후원으로 각종 경품과 기념품 제공 및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그 외 참기쁨교회가 먹거리를 준비했으며 강민상 후원자, 김관택 후원자, 동구푸드뱅크의 지원으로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됐다.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 소개

한원복지재단 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은 수용, 신뢰, 공헌의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사랑과 진정한 자립의 공동체라는 미션과 인천시 동구 지역 장애인복지 허브 역할 수행이라는 비전을 갖고 지역 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장애인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장애 특성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실천하는 복지관이다.

웹사이트: http://hanmaeum.org/

권도형기자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4324833
윤환 계양구청장, ‘신노년 문화행사’ 참석해 건강한 노후 문화 확산 강조 (2025-04-20 10:20:26)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