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10초의 행복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학년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 학습결손 및 중도포기 예방하고, 학업성적 향상할 수 있도록 도와
등록날짜 [ 2013년06월11일 01시20분 ]


 


한국펄벅재단(이사장 류진)은 지난 7일(금) 인천 남동구 간석동 펄벅다문화상담센터에서 ‘펄벅 청소년 공부방’ 개소식을 가졌다.

보잉코리아(팻 게인스 사장)가 후원하고, 한국펄벅재단이 주최한 ‘펄벅 청소년 공부방’은 저소득 다문화가정 청소년에게 학년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학습결손 및 중도포기를 예방하고, 학업성적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고, 재능과 소질을 개발하여 올바른 진로설계에 초석을 다진다.

펄벅 청소년 공부방’은 ▲공부가 즐거운 청소년, ▲재주가 많은 청소년, ▲삶의 지혜가 풍부한 청소년,▲몸과 마음이 건강한 청소년’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학년별 영어, 수학 소그룹 맞춤 교육과 EBS 인터넷강의를 통한 자율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문화활동, 멘토특강 등 청소년의 창의성과 능동성을 키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하며 몸과 마음이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권장 섭취량에 따른 석식과 제철과일로 구성된 영양식도 지원한다.

이날 개소식을 축하해 주기 위해 인천 남동구의회 안희태 의장을 비롯하여 인천 남동구 사회도시위원회 용혜량 위원장, 인천 한누리학교 박형식 교장, 인천아동복지센터 정선미 관장, 인천 남동구청 배진교 구청장을 대신하여 희망복지지원과 박규자 팀장이 참석했다.
 
개소식은 결혼이민여성과 다문화가정 청소년, 공부방 강사 50여명이 모인 가운데 펄벅 청소년 공부방에 대한 소개와 공부방에 참여하는 아동들의 열의가 담긴 동영상 시청, 내외빈들과의 떡케잌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펄벅 청소년 공부방’은 저소득 다문화가정 청소년 중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향후 지속적으로 공부방 2,3호점을 개설하여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응원할 예정이다. 

 

최명삼 (c122103@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6954986
우리가 꼭 알고 있어야 할 건강상식 (2013-06-15 14:55:07)
상권 활성화를 위한 문화의 거리 상인대학 개강 (2013-06-05 09:07:27)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