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11-20 06:11:4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지역의 소리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특강 통해 자신의 일상을 성찰하고 새롭게 고쳐보려는 의지를 갖는 계기 되길
등록날짜 [ 2013년06월14일 03시48분 ]


 

부흥중학교(교장 김태숙)는 지난 12일(수)오전 학생들의 올바른 인터넷 사용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고자 1,3학년을 대상으로 인터넷 중독 전문 상담사이자 학습치료전문가인 김숙자 언어클리닉 원장을 초청해 ‘안전한 인터넷 세상을 위해 자기조절력 키우자’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인터넷 중독의 심각성을 깨닫고 평소 자신의 인터넷 사용 및 스마트폰 습관이 건전하게 형성된 것인지 질문에 답하면서 반성해보고 새로운 결의를 다지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인터넷 및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것을 스스로 조절하지 못하거나 맛있는 음식에 대한 식욕을 느끼지 못한다면 이는 과다 몰입 현상에 해당되며 이런 현상을 방치하게 되면 한창 꿈을 꾸게 되는 중요한 시기에 정신적, 육체적으로 심각한 폐해를 입게 된다는 강사의 말에 고개를 끄덕이며 열중하는 분위기였다.

 강연 후 정지석 학생은 “그동안 성적이 떨어진 원인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지나치게 시간을 낭비했다는 것을 몰랐었는데 이제 확실히 알게 되어 반성하게 된 것이 가장 큰 수확입니다. 앞으로는 인터넷, 스마트폰에 대한 자기조절력을 키워서 성적을 향상시켜 보려고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특강을 기획한 부흥중 교육정보부장 남계선 교사는“학생들이 지나친 인터넷, 스마트폰의 과몰입으로 인성 및 자아의 파괴로 인한 가치일탈이 증가하고 있지만 본인들 스스로 그것이 왜 문제인지를 몰라서 방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학생들이 이 특강을 통해 자신의 일상을 성찰하고 새롭게 고쳐보려는 의지를 갖는 계기가 되어 기쁩니다.”라고 했다.

 부흥중학교는 매달 특정기간을 정보통신교육주간으로 지정하여 외부 명강사 초빙은 물론 학교 자체 내에서도 과목과 연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정기적인 캠페인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정보화역기능 예방 활동을 통해 정보 통신 중독 예방 및 건전한 정보윤리 습득에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여 안전하고 꿈을 펼치는 학생문화 선도에 노력하고 있다.
 

황순자 (c122103@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32132473
부평여중, 학교사랑 친구사랑-생일파티로 학교사랑의 연결고리 만들어 (2013-06-14 15:29:54)
진산초, 학교폭력예방교육 가져 (2013-06-14 03:32:33)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