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산중학교(교장 유영옥)는 이웃 학교 간 교수학습 방법 개선 및 정보 공유로 학교간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수업의 질을 제고하기 위하여 지난 13(목) 부평중학교와 사회과 학교간 방문 동료장학을 실시했다.
갈산중학교는 부평중학교와 매년 각 1회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과 방문 수업을 실시하는데, 올해에는 갈산중학교 사회과(교사 최명옥)가 동료장학을 실시하게 됐다.
사회과 학습 주제는 ‘우리나라의 매력적인 자연경관을 찾아 가는 수업’으로 학생들이 직접 자연 경관을 조사하고 그 경관의 지형적 특징을 알아가는 수업이었다.
수업 내용 중 특히 학생들이 함께 인천 시티투어 체험을 통해 인천항, 송도, 인천대교, 을왕리 해수욕장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과정은 인천사랑까지 느끼게 하는 계기가 됐다.
부평중학교 노미주 선생님은 ‘인천 시티 투어를 통한 지형 익히기 중 특히 영화를 활용한 지형 익히기 수업은 수업 현장에 적용해 보고 싶은 활동으로 좋은 수업이었다’고 평가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김귀술 장학사는 현 우리 교육이 추구하는 교육은 꿈.끼.행복을 찾고, 미래 핵심 역량을 기르고, 인성을 기르는 교육인데, 선생님의 수업은 학생들에게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며, 학생들의 활동을 적극 지지하는 바람직한 수업모형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