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6-28 11:47:47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제고와 리더십캠프참가,독후감경진대회 등 준비하고 있어
등록날짜 [ 2013년06월20일 13시41분 ]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강희상)는 지난 19일 교내 세미나실에서 산악인이자 오지여행전문가인 C&C 글로벌 이동열 대표를 초빙하여“ 거기에도 길은 있다.”라는 주제의 인문학 특강을 실시했다.

    이동열 대표는 강의를 통해 “히말라야나 아마존같은 오지는 우선 꼭 가겠다는 의지가 있어야 되고 낮은 산, 그리고 평탄한 곳부터 천천히 오르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하였으며 공정여행의 중요성등을 역설했다.

이에대해 강학장은 “산악인의 삶은 역동적이다. 그리고 정복해야한다는 오기ㅗ아 강한 의지가 있어 우리는 끝을 보는 의지와 오기를 배우고 실천해야 한다. 우리는 지혜롭다. 반면에 어짐을 배워야 한다. 옛말이 있듯이 산을 좋아 하는 사람은 어질고 바다를 좋아하는 사람은 지혜롭다 했다.이번 특강이‘거기에도 길은 있다’이다. 이번 기회로 어진 길과 지혜로운 길을 찾기 바란다”라며 특강의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남인천캠퍼스에서 홍보와 인성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김남윤 교수는“ 우리 대학은 오는 7월 8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실시되는  현장실무능력적응실습을 앞두고 있다. 더불어 학생들의 소양을 함양키 위해 인문학적 소양제고와  학생회임원 리더십캠프참가,독후감경진대회 개최 등 과 아울러 유명기업인,산악인,시인등을 초빙하여 인문학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8월6일부터는 학생 15명을 2주간 남원연수원 글로벌영어캠프에 참가시켜 글로벌인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라며 하반기 전략 일부를 밝혔다.
 

천이백 (c122103@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35282736
인천대공원, 물썰매도 타고, 수영장에서 신나는 물놀이 (2013-06-20 20:56:39)
국가직 7급 공무원 공채 필기시험 6월 22일(토) 시행 (2013-06-20 07:08:25)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