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11-20 06:11:4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학생 중심 수업이 이루어져야 블록타임제 수업과 프로젝트 수업이 될 수 있다
등록날짜 [ 2013년07월09일 18시20분 ]

 


 

갈산중학교(교장 유영옥)는 2013년 7월 4일(목) 15:30부터 16:30까지 약 1시간 동안 영어교사, 수학교사, 교육연구부장 등 15명의 교사들이 2층 영어교과교실에서 청라고등학교 교사(신정하 부장)를 컨설턴트로 초청하여 교과교실제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의 주제는 교과교실이 있는 영어.수학교사를 대상으로 한 ‘교과교실을 이용한 교실수업 개선과 블록타임제’였다.

연수는 교육연구부장이 컨설턴트를 소개한 후 컨설턴트의 강의와 질의 응답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 과정에서 특히 질의 응답시간은 교사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기라도 한 듯 열띤 토론의 장이 되기도 했다.

참석 교사 홍세미(갈산중학교 1학년 수학교사)는 프로젝트 수업에 관심을 보이고 청라고등학교에서 하는 프로젝트 수업의 예를 궁금해 했다. 또한 청라고등학교의 블록타임제가 실제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지 된다면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는지 등에 대해 질의하기도 했다.

 청라고등학교 컨설턴트(신정하 부장)는 ‘학생 중심 수업이 이루어져야하고 그것의 한 방법으로 블록타임제 수업과 프로젝트 수업이 될 수 있다고 본다.

꼭 기자재가 준비된 교과교실에서만 수업의 개선이 되는 것은 아니다. 수업의 개선은 모든 교실에서 가능하다.’며 연수를 정리했다.

 연수를 마친 천경숙(갈산중학교 1학년 영어교사)은 ‘영어, 수학교사는 학생들의 기초학력 신장과 창의성도 길러야 하는 부담을 갖고 있지만 학생들을 위해서 해야하는 것이라면 노력하고 연구해야한다.

창의 인성교육넷 사이트부터 접속해보겠다.’ 고 연수의 소감을 밝혔다.

  2007개정교육과정부터 2009개정교육과정이 블록타임제 수업을 실시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는 교사중심수업을 탈피하여 학생중심수업 및 창의․인성 수업을 위해서이다.

따라서 갈산중학교는 앞으로도 꾸준히 연구하고 토론하여 교실수업개선 및 블록타임제 운영에 대해 고민해 나갈 것이다.
 

황순자 (c122103@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94834534
중부지방서 오락가락하는 장마속에 태풍 ”솔릭” 북상 피해 주의 (2013-07-09 19:47:41)
전국을 한 장의 교통카드로 다닐수 있게 된다 (2013-07-09 08:33:45)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