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전문 인터넷신문인 ‘한국미래복지뉴스’(발행인 한경애 이사장)와 국내유일의 다큐멘터리 제작사인 ‘연예.스포츠방송’(대표이사 김영준)은 12일 부평구 부평동에 자리한 ‘한국미래복지뉴스’ 내빈실에서 인천기자연대 조동욱 이사장과 신상수(세계사이버대학 새마을복지학과장)교수와 김희숙 대표(서울긴가지생명협회 대표 겸 자살예방 담당 교수), 김충식교수(한북대 사회복지학 겸임교수)와 김남식 교수, 신창순 교수, 최두환(스포츠 방송 특집국장), 이광일 보도국장 등 예비복지사 3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복지 활성화 및 안정적 복지프로세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미래복지뉴스’는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복지수혜자들의 만족스러운 복지정보에 도움을 주고자 자체적으로 구축한 국내복지정보와 복지 데이터를 활용할 계획이다.
‘한국미래복지뉴스’가 구축한 사이트는 복지인이면 누구나 꼭 봐야 할 복지 스토리텔링 컨텐츠' 등 특화된 복지프로세스와 정확한 복지정보분석 능력 결합으로 스포츠 방송과 손잡고
복지 내비게이션을 통하여 숨은 복지가를 발굴해 널리 알려 상호 도움을 주고 받음으로서 살기좋은 내일을 건설코자 양사는 의견을 같이 했다.
또 복지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지역에서 국내로, 국내에서 세계로 복지섹터를 확대해 신정부의 국정철학에 일조하자는 결의를 다졌다.
이번에 진행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양사는 복지정보 서비스의 안정적인 활용방안과 복지프로세스 컨텐츠 개발 그리고 공동 프로모션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대한 복지 활성화의 중요성을 상호 인식을 같이 하고 향후 각 지역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적 복지 노하우 공유로 지역복지 경쟁력 상승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방안도 모색했다.
이번 MOU를 진행함에 따라 향후 복지수혜자들에게 보다 만족스럽게 실시간 복지정보 서비스 제공으로 충족케 하자는데에 양사는 기대를 같이 했다.
‘한국미래복지뉴스‘ 발행을 맡고 있는 한경애 이사장은 "뜻을 같이 하는 스포츠 방송과 손잡고 복지 노하우를 공유한다면 우리는 천군만마를 얻은 풀뿌리 언론으로서 시작은 미약하나 끝은 창대할 것이다“라며 성서구절를 통해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김영준 스포츠 방송 대표는 “복지뉴스와 함께하는 이번 MOU로 복지 내비이션를 선도해 구축한 복지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복지뉴스와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해 정확한 복지경쟁력 향상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지속적인 논의를 진행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를 지켜 본 기자연대 조동욱 이사장은 원로답게 “많은 기관들의 협약에 참여 해 봤지만 이번 양사의 업무협약은 새시대와 함께 새장을 연 의미를 갖고 있다. 복지를 위한 양사의 복지 마인드는 충분히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살기좋은 우리지역사회가 될것으로 희망한다”며 격려해 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