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자애복지관에서는 정부지원 “장애인활동보조서비스 지원” 제공기관으로 서울지역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주체적인 자립생활을 돕기 위하여 활동보조인을 모집하고 교육하여, 파견 및 조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활동보조인이란 자신의 신변처리나, 가사, 식사, 외출, 이동 등 일상적인 활동이 스스로 불가능한 장애인이 독립적으로 생활하고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장애를 최소화시키고 또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장애인의 일상적인 활동을 보조하는 사람을 말한다.
성실성과 책임성을 지니고 장애인에 대한 애정으로 자립을 도와 줄 수 있는 분이라면 모두 환영한다. 모집요강에서 자격은 20세 이상의 활동보조 가능한 남․여 약간명이며 활동보조인기본교육 이수자는 가사지원, 신변처리, 외출, 이동, 학습보조 등을 활동할 수 있다.
급여는 시급으로 시간당 6,230원, 시간은 2-8시간으로 활동보조가능시간 가능 등 이용 장애인과 협의가능하며 서류는 이력서, 주민등록등본 1부 , 사진2매, 신분증 사본, 통장사본1통 등을 방문접수하면 심사후 통보해 준다.
기타로 월 60시간 이상 근무 시 사회보험 적용 및 퇴직금 적립되며 문의는 지역복지팀 02-3410-8861-3, 이상철 사회복지사에게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