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철수당’이 아닌, 제3의 공당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사실상 선언
등록날짜 [ 2013년07월20일 10시02분 ]

오늘의 여야는 바짝 긴장한 상태다. 최근 NLL 대화록 공방으로 필요이상의 소모전을 보이고 있는 정국속에 안철수 무소속 의원이 신당창당을 사실상 선언하고 나섰다.

 

‘안철수당’이 아닌, 제3의 공당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지난 18일 전북 전주를 찾은 안 의원은 전주덕진예술회관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만약 기회가 주어진다면 10월도 좋고 내년도 좋고, 좋은 분들과 좋은 결과를 만들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혀 주목되고 있다.

 

안의원은 “제가 먼저 그릇을 만들고 사람을 만드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 그건 오히려 개인당 사당화다”라는 말에 일각에서는 당을 만들어 10월 재보선과 내년 6월 지방선거에 후보를 출마시키겠다는 뜻을 분명히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특히 안 의원은 이날 향후 계획과 현안에 대해 작심 발언을 쏟아내며, NLL 대화록 정국 속에서 존재감을 높히려고 애쓰는 모습을 보였다.

 

안의원은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의 행방이 묘연한 것과 관련, “대화록 원본이 분실됐다고 믿고 싶지 않다”면서도 “사안을 엄중히 분리해 본질을 잊지 말아야 한다. 국정원 대선개입 진실규명과 책임자 문책, 향후 재발방지가 우리의 목적”이라고 주장했다.

 

또 새누리당에 대해서는 “정치실종의 우선적 책임은 다수당인 여당에게 있다”고 힐란했고 민주당에 대해서는 “분위기에 휘둘려 NLL 회의록 원본 공개에 합의해줬다”며 이제와서 뒷북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근혜정부의 정책에 대한 쓴소리도 내놨다. 창조경제 대해서 “답답함을 느낀다”고 했고, 복지정책에 대해서는 “공동체 위해 보편적 복지 가는게 좋은데 재정수요가 그것을 다 충족하기 불가능하니 사회적 약자부터 시작하는 선별적 복지로 시작해서 보편적 복지로 방향 잡아서 가는 게 맞다”고 꼬집었다.

 

한편 안 의원의 이번 전주 방문과 작심 발언은 최근 ‘안철수 신당’의 지지율이 큰 폭으로 빠져 나간데 대한 대응차원이라는 해석이 많다. 지난 19일 전남일보가 발표한 광주ㆍ전남지역 여론조사에 따르면, 안철수 신당은 35.9%의 지지율로 민주당 35.3%에 비해 근소한 우위를 보였다.

 

반면 말로만 민생정책에 동조한다 하면서 NLL 대화록에 소모전만 벌리고 있는 민주당은 안 의원을 예의주시 하면서 안의원이 신당을 차린다면 공중분해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어 수뇌부는 남모를 속앓이를 앓며 긴장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 모양새다.

 

 

한경애 기자 (hkyoungai@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78889959
사회인식변화로 30-50대도 사회복지사 될 수 있다 (2013-07-20 10:45:32)
”한국미래복지뉴스”와 ”인천사회복지협의회노인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2013-07-20 04:37:18)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