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6-28 11:47:47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호자 없는 병원’ 현장 답사 및 격려
등록날짜 [ 2013년07월23일 17시55분 ]

 

지난 22일(월), 보건복지부 진영 장관이 인하대병원(병원장 박승림)을 내방했다.

이번 방문은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추진중인 ‘보호자 없는 병원 시범사업’중, 상급종합병원으로써 최초로 참여하고 있는 인하대병원의 사업진행 현황과 추진계획 등에 대한 현장 답사를 위해 진행됐다.

진영 장관은 인하대병원의 ‘우리가족 돌봄병동’, 즉 보호자 없는 병동을 비롯하여, 국제진료센터, 국가지정 신생아 집중치료 지역센터, 의생명연구원 등을 둘러보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인하대병원은 지난 7월 15일(월),‘우리가족 돌봄병동’을 오픈함에 따라 신개념 포괄 간호서비스의 시작을 알렸으며, ‘우리가족 돌봄병동’은 ‘보호자 없는 병동’으로서 입원 후 환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진료 서비스를 간호사와 간호조무사 등 전문인력이 담당하며,보호자와 간병인이 담당했던 간병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박승림 병원장은 “사업 시행 초기단계임에 따라 보완이 필요한 부분도 있지만, 인천지역 주민에게 신개념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와 국민 의료비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하는 정부 노력에 동참하고자 본 사업 참여를 결정했다.”라며 “본 사업의 정착과 발전에 앞장서 ‘보호자 없는 병원’구축의 롤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본 사업은 지난 5월 29일, 건강보험공단이 인하대병원등 13개 병원과 ‘보호자 없는 병원’시범사업 협약에 의해 진행됐었다.
 

김경희 기자 (c122103@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4112437
인천연수힘찬병원, “새터민 정착 후원 행사”에 참여 (2013-07-23 18:24:13)
한예진, 박정자 학장, 대통령 직속 문화융성위 민간위원 위촉 (2013-07-23 12:06:09)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