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6-28 11:47:47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성 못지않은 파워풀한 타악연주가 접목된 화려한 테크닉의 퍼포먼스 공연을 흥겹게 관람
등록날짜 [ 2013년07월23일 17시45분 ]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이사장 김상용)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명보아트홀에서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과 소통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강연을 듣고 문화공연을 관람하는 ‘THE가족 문화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첫 번째로 실시한 ‘THE가족 문화캠프’는 재단 측이 교육과 문화공연 두가지를 컨셉으로 기획한 가족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웃음치료 강연을듣고 드럼캣 공연을 관람하며 가족간에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꾸며졌다. 

첫 프로그램인 ‘신바람 나는 가족 만들기’ 강연에서 참가자들은 웃음치료 전문가에게 크게 웃으며 자신감을 회복하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방법과, 부모ㆍ자녀가 마주 앉아 즐겁게 서로 칭찬하며 상대방을 존중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 
 
이어진 문화공연에서는 여성으로만 이루어진 타악 퍼포먼스 그룹 ‘드럼캣’의 공연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드럼캣 공연은 여성의 섬세함에 남성 못지않은 파워풀한 타악연주가 접목된 공연으로, 화려한 테크닉의 퍼포먼스를 통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가족 모두가 흥겹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었다.  

이번 문화캠프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가족단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50 가족 총 200명을 명보아트홀에 초청해 실시했으며, 참가자들은 시종일관 웃음이 떠나지 않는 분위기에서 행복한 가족만들기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주부 한미연(여 38)씨는 “가족들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함께 공연을 즐기니 가족애도 깊어지고 오랜만에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재단의 김수경 사무국장은 “이번 캠프는 가족들과 함께 재미난 공연도 보고 강연도 들으면서 소통과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가족들의 호응이 좋아 2개월 마다 정기적으로 문화캠프를 실시하며 가족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은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가 지난 2011년 5월 설립한 여성가족부 소관 비영리재단법인으로가족 상담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가족봉사 지원, 가족가치 확산을 위한 캠페인과 취약가족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천이백 기자 (c122103@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5413977
인천연수힘찬병원, “새터민 정착 후원 행사”에 참여 (2013-07-23 18:24:13)
한예진, 박정자 학장, 대통령 직속 문화융성위 민간위원 위촉 (2013-07-23 12:06:09)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