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마장초등학교(교장 이성주)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지난 4일(목)부터 7월 24일(수)까지 2주간에 걸쳐 1~6학년 전교생 대상 수영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인근에 위치한 신진스포츠센터 내 실내 수영장에서 실시된 수영체험학습은 학년교육과정에 있는 여름철 물놀이 및 안전교육, 기초 수영 등의 내용을 실제 체험을 통해 배우고 익히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며 모든 비용은 학교 예산(직접교육비)으로 진행되었다.
수영강사에 의해 체계적 수준별로 진행된 수영 강습을 통해 수영을 교실에서 이론으로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직접 몸으로 체험하며 여름철 물놀이 교육 및 안전지도, 기초 수영법 등을 배움으로써, 이제 곧 다가올 여름방학생활 안전지도까지 연계하여 교육을 실시했다.
수영 전 준비활동 및 체조부터 기본 동작까지 차근차근 수영에 대한 기초와 물놀이 안전수칙까지 배운 학생들은 비록 긴 시간은 아니었지만 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진지하게 참여했다.
수영체험학습을 마친 김시훈(1학년) 학생은 “교과서로만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수영장에 가서 배우니까 너무 재미있고 즐거웠어요. 더운 여름날 앞으로도 이런 재미있는 수업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어요” 라며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인천마장초등학교는 학생들의 경험과 사고의 폭을 한층 넓히는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