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 스포츠/연예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시민 홍보와 참여 열기 확산을 위한 이벤트 행사 갖는다
등록날짜 [ 2013년08월01일 21시03분 ]

시리아 난민어린이 축구화보내기 공동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인천광역시와 8개 협약기관은 3일(토) 18:50, 경기 시작에 앞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대시민 홍보와 참여 열기 확산을 위한 이벤트 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송영길 시장을 비롯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적십자사 인천광역시지사, 인천상공회의소, 인천일보, TBN인천교통방송, 인천광역시체육회, 인천광역시생활체육회, 인천유나이티드FC 등 9개 기관의 기관장이 참석하여 그간의 캠페인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확산을 독려할 예정이다.

 

장내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벤트 행사는 인천FC 축구단 및 지역 축구동호회의 정성을 담은 ‘축구화 전달식’으로 시작된다. 이어 박태환, 김남일 선수의 육성과 함께 ‘캠페인 동영상’이 상영되고, FC 유소년팀의 초등학생이 전쟁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평화의 골을 넣기는 바라는 마음을 담은 ‘시리아 어린이에게 보내는 편지’를 낭독한다.

축구공 팬서비스도 마련되어 있으며, 행사장 주변에 설치된 모금함과 기부 약정서를 통해서 현장 기부도 가능하다.

 

시리아 난민어린이 축구화보내기 공동캠페인은 1차로 8월 15일까지 진행되며, 1차 모금액은 인천적십자사를 통해 구호물품과 함께 요르단에 있는 자타리 난민캠프에 전달된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개최도시 인천이 분쟁과 빈곤으로 고통받는 아시아 국가들의 어려움에 동참하고, 40억 아시아가 다양성을 유지하면서도 하나되는 나눔과 평화의 대회라는 취지를 살리며, 아시안게임에 대한 대국민 관심과 참여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할 것이다.

 

권도형 기자 (5867929@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5541338
대한민국 대표팀과 친선경기하는 브라질 대표팀에게 스포츠음료 게토레이 후원 (2013-10-13 11:12:36)
부평구, 홍천군 신나는 수상 레포츠 아카데미 참여 (2013-08-01 20:44:23)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