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5-06 16:53:24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회복지실무자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여행이야기"
등록날짜 [ 2013년08월03일 08시54분 ]

사회복지사도 저녁이 있는 삶을 원한다.’

- 사회복지실무자 ‘가족과 함께 하는 행복한 여행이야기’
 
  사회복지사와 사회복지사 가족을 위한 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푸른빛 제주도로 떠나는 ‘가족과 함께 하는 힐링 여행’을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조승철)에서 제공한다.

  경제적 또는 신체적인 어려움에 처해있거나 사회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취약계층을 찾아가서 도움을 주고 있는 사회복지사를 우리 사회에서는 ‘날개 없는 천사’들이라고 한다.
그러나 천사라고 불리는 사회복지사들은 정작 자신의 가족들에게는 밤늦은 시간에 들어오고 아침 일찍 나가는 얼굴 없는 엄마 또는 아빠이거나, 부모님과 따뜻한 밥 한 끼 하기 힘든 불효자인 경우가 많다. 

  국제노동기구(ILO)가 권장하는 적정 노동시간을 훌쩍 뛰어 넘는 근무환경.
  ‘사회복지사끼리 결혼해서 자녀를 갖게 되면 수급자 가족이 된다’는 자조 섞인 말을 할 정도로 열악한 처우.

  열악한 환경에 처해있는 사회복지사들을 위해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가 발 벗고 나섰다.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현장에서 장기간 종사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의 쉼과 회복, 그리고 가족관계 향상을 위해 2013 ‘가족과 함께 하는 행복한 여행이야기’(이하 ‘여행이야기’)를 진행한다.
 
  본 ‘여행이야기’는 일선 사회복지 현장에서 8년 이상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2013년 7월 29일(월)부터 8월 9일(금)까지 신청을 받아 서류전형을 거쳐 선정된 사회복지사 가족이 11월 중 2박 3일간 푸른빛 바다가 아름다운 제주도에서 가족 자유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항공권 및 숙박권을 지원할 계획이며, 가족여행을 통해 사회복지사 개인에게는 쉼과 회복을 통해 재충전의 기회를, 가족에게는 화목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조승철 회장은 앞으로도 격무에 시달리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에게 다양한 쉼과 회복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행복한 사회복지사가 행복한 사회를 만든다’라는 모토를 실현할 것임을 밝혔다.

  ‘여행이야기’ 신청기간을  8월 9일(금) 까지 이며 신청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kg.welfare.net)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충식 (hkyoungai@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23154193
내년부터 최저임금 시간당 5,210원 받는다 (2013-08-03 15:37:25)
역사속에 사라지는 인천 선인체육관 3일부터 철거 시작 (2013-08-02 20:22:19)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