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오는 26일 오후2시 동구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2013년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구에 따르면, 이번 수강생 경연대회는 각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중인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지난 1년 동안 연마한 기량을 마음껏 선보이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주민화합과 주민자치센터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개최된다.
올해 경연대회 참가 프로그램은 만석동 방송댄스, 화수1․화평동 벨리댄스, 화수2동 노래교실, 송현1․2동 소리장구, 송현3동 어르신댄스, 송림1동 에어로빅, 송림2동 기타합주, 송림3․5동 퓨전합주, 송림4동 기타합주, 송림6동 뮤지컬 노래교실, 금창동 장구병창 등으로 각 동에서 1개팀씩 총 11개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인다.
또한 MC 윤치연의 진행으로 진행되는 이날 대회에는 축하공연으로 동구청 직장인밴드 ‘화도진밴드’와 ‘송림4동 시민합창단’, 초청가수 ‘이태건’, ‘강지’의 무대가 펼쳐져 경연대회 참가자들과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흥겨운 자리가 될 전망이다.
구 관계자는 “각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주민들에게 문화적 만족감을 주고 서로 모여 소통하며 화합하는 작은 공동체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경연대회는 프로그램의 기량 발표뿐 아니라 그동안 하나된 마을 공동체의 역량을 표현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하는 팀은 상패와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며, 다음달 30일에 인천교통연수원에서 열리는 인천광역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에 동구 대표로 참가하게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