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전한 관람 위해 대중교통 이용과 행사장에서의 쓰레기 모으는 성숙한 시민의식 당부
등록날짜 [ 2013년10월07일 19시42분 ]

 

 

인천시는 오는 10월 15일 인천 시민의 날 맞아 오는 12일 송도신도시에서 대규모 음악불꽃축제를 연다.

인천도시공사(사장 유영성)는 ‘제1회 인천음악불꽃축제’가 오는 12일 오후 7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송도국제도시 내 인천아트센터 호수인근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제수도 인천, 음악도시 인천이 올해로 미추홀 2000년, 인천 정명 600년, 개항 130년을 맞이함에 따라 「제49회 인천시민의 날」 기념과 함께, 인천광역시와 인천도시공사가 주최하고 (주)한화 외 7개 기관의 후원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더 큰 세상, 더 큰 미래를 향해 가는 화합과 소통의 축제' 행사 콘셉트로 마련됐다.

도시공사는 행사 현장과 주변에서 40만명이 불꽃을 관람할 것으로 예상했다.

예산 12억8천500만원은 한화, 화인파트너스 등으로부터 전액을 협찬받아 확보됐다.

행사는 타상연화, 장치연화, 수상연화를 비롯한 다양한펼쳐질 예정이다.

이어 음악이 어우러지는 음악 불꽃쇼와 레이저, 서치조명, 영상 등과 불꽃이 조화를 이루는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화려하게 펼쳐질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행사는  K-POP Remix DJ Show를 시작으로 타상연화, 장치연화, 수상연화 등 다양한  예고성 불꽃쇼, 나이애가라 불꽃쇼, 뮤지컬 불꽃쇼, 피날레 불꽃쇼 등 테마별 볼꽃쇼가 음악과 어우러지는 레이저, 서치조명, 영상 등 불꽃이 조화를 이루는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스토리 전개에 따른 기승전결의 구성으로 저녁 8시부터 약 30분간 펼쳐진다.

먼저, 프롤로그는 ‘문을 열어라’라는 주제로 인천이 미추홀 2000년, 인천 정명 600년, 개항 130년의 역사적 현장들을 넘어 새로운 세계로 질주하기 시작함을 표현하게 된다.

1막은 ‘더 큰 세상, 더 큰 미래로’라는 주제로 풍부한 역사와 문화의 토양위에 형성된 도시 인프라를 지닌 인천이 더 큰 세상, 더 큰 미래로 힘차게 발돋움하는 글로벌 리더임을 상징하게 된다.

2막에서는 ‘더 파워풀, 더 다이내믹’이라는 주제로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등 인천이 지닌 역동적인 잠재력과 다이내믹한 생명력을 세계에 알리고

3막은 ‘Forever 인천’이라는 주제로 인천이 지닌 글로벌 허브로서의 위상과 소통의 중심으로서의 국제적 위상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상과 하나된 소통의 매개도시로서의 영원한 인천을 표현하게 된다.

   마지막 에필로그는 화합과 소통의 장인 음악불꽃축제가 끝이 아니라 또다른 시작이 된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며 행사를 마무리 하게 된다.

시에서는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불꽃축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원도심 거주 시민, 통.리.반장, 소외계층, 소상공인을 비롯해 각 군․구별로 시민들을 초청할 예정이다.

도시공사의 한 관계자는 "올해 1회 축제를 시작으로 앞으로 정례화하도록 할 것"이라며 "서울불꽃축제 등 국내 3대 불꽃축제에 버금가는 행사로 만들겠다. 이번 행사에 많은 관람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하고 즐거운 관람을 위해 대중교통 이용과 행사장에서 쓰레기를 모으는 등의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할 것“을 당부했다.

12일 저녁 7시30분 기념식을 시작으로 사전행사가 8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저녁 8시부터 30분간 펼쳐지는 불꽃쇼로 인천 밤하늘을 수놓고 끝낼 예정이다.

 

권도형 (c122103@daum.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69934314
인천N방송 시민기자단 발대식 개최 (2013-10-11 09:20:17)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 "2013 인천나눔대축제" 행사에 참여 발마사지 봉사 (2013-10-06 18:50:01)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