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10초의 행복 > 초/중/고 네트워크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족신문 만들기 대회’‘효행실천 글짓기 및 그리기 대회’열어 학생들 바른 인성 함양
등록날짜 [ 2013년10월13일 11시24분 ]


 부흥중학교(교장 김태숙)는 10월 8일(화) 2학기 1회 고사를 마친 후, ‘가족과 손잡고 월미도 유람선 타러 가자!’ 행사를 마련했다.

이는 이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의 일환인 ‘해피 패밀리’ 프로그램 중 한 가지로, 학생들의 행복한 생활은 학교와 가정이 연계되어야만 가능하다는 점을 전제로 하고 있다.

 이 행사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한 15가족(학생 1명 당 학부모 1명)이 참여했으며, 월미도 테마파크에서 놀이기구 이용과 유람선 승선 후, 식사와 대화의 시간을 갖는 것으로도 진행 했다.

특히 시험을 끝낸 날이라 학생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풀 수 있었고 가족 간의 정을 나눌 수 있어서였는지 다소 들뜬 표정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이석규(1-3) 군은 ‘집안에만 계시던 할머니께서 모처럼 유람선을 타시고 환하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니 마치 제가 효도를 한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라고 말했고, 다른 학생들도 ‘바다 구경을 하니 답답했던 가슴이 확 뚫린다.’, ‘오랜만에 가족이랑 바닷가에서 놀이기구를 타게 되어 환상적이다.’고 입을 모았다.

 10월을 ‘효행의 달’로 운영하고 있는 이 학교는 이번 행사 외에도 ‘가족신문 만들기 대회’와 ‘효행실천 글짓기 및 그리기 대회’를 열어 학생들의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효 실천의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하며, 전교사와 학생들의 추천을 받아 효행상과 모범 가정상, 장한 어버이상도 수여할 예정이다. 
 

황순희 (c122103@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31905379
서부소방서, 어린이그림공모전 발표 (2013-11-26 12:26:18)
건강한 인터넷 스마트 사용 약속해요 (2013-09-09 16:22:45)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