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갑순)은 지난 10월 11일(금) 희망 Dream 학부모교육 테마특강“자녀와 通하는 부모되기”를 개최했다.
테마특강은 원도심지역 학부모교육 활성화를 위한 『희망 Dream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이 날 학부모 및 지역주민 약 100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강의는 한국 1호 대화전문가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는 이정숙 유쾌한대화연구소 대표가 맡아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들을 강의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요즘 부쩍 자녀와 소통이 되지 않는다고 느끼며 답답한 마음이었는데 구체적으로 대화의 방법을 배우며 자녀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해야겠다고 느꼈다.”며 소감을 나타냈다.
앞으로 테마특강은 “그물망 공부법이 미래의 경쟁력이다(조승연-세계문화전력 연구소 대표)”, “구성애의 아우성(구성애-푸른아우성 대표)”, “성품 좋은 아이로 키우기(이영숙-좋은나무 성품학교 대표)”, 쏭내관의 재미있는 한국사기행(송용진-쏭내관의 재미있는 사교육현장 대표)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진행하는 수준 높고 흥미 있는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권명례 지역사회협력과장은 “이번 희망 Dream 학부모교육을 통해 원도심 지역 학부모들의 교육 참여 기회가 확대되고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학부모 교육에 대한 문의는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지역사회협력과 학부모지원팀(☎770-0116)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