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3년10월18일 08시06분 ]

안철수 의원이 비탈리 이그나텐코 러시아 상원의원을 만나 한러 우호 증진,동북아 평화 정착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안 의원은16일 아침 서울 한 호텔에서 이그나텐코 의원과 조찬 회동을 가졌다.이 자리에서 안 의원과 이그나텐코 상원의원은 북핵 문제를 비롯해 남북관계,동북아 역내 정세에 대해 견해를 나눴다.


안 의원은“남북관계와 일본의 집단적 자위권 추진 등 동북아 상황이 상당히 복잡하다”면서“러시아의 역할이 더 중요해질 것 같다”고 말했다.이그나텐코 의원 역시“동감이다.안 의원도 한러 관계가 더 증진되는데 기여해달라”고 답했다.


또 안 의원은 이그나텐코 의원의 지역구가 동계올림픽 개최 예정지 소치인 점을 먼저 언급하면서 소치 동계올림픽 준비 상황을 물었고 이그나텐코 의원은“인프라 구축 등이 잘 진행되고 있다”고 답했다.


안 의원은 또 러시아IT벤처 기업들과 과거 교류를 이야기하면서“러시아의 탄탄한 기초과학기술에 한국 기업들의 상업화 노하우가 결합되면 상당한 결과를 낳을 것”이라고 말했고 이그나텐코 의원은“좋은 아이디어다.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타르타스 통신 사장 출신으로 한러 수교의 산증인이자 노태우 전 대통령 이래 역대 다섯 명의 한국 대통령과 인연을 맺어 온 이그나텐코 상원의원은 자신의 과거 경험을 이야기하기도 했다.


이날 회동에는 정책네트워크내일 자문위원인 이봉조 전 통일부 차관,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국립대학 석좌교수인 이창주 국제한민족재단 상임의장 등이 함께 했다.


 

 

편집부 (kfswf@naver.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72609548
다른 의원들과 차이 ...의사발언 보다 정책에 중점 (2013-10-21 07:28:08)
5년간 약속한 2조 8,829억원 (2013-10-15 09:03:38)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