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학장 박정자, 이하 한예진)은 전국 고교 동아리를 대상으로 멘토링을 실시했다고 뒤늦게 밝혔다.
<고교 동아리 멘토링>은 한예진의 <재능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다. 각 고등학교를 방문해 동아리별 맞춤 멘토링을 진행함에 따라, 만족도가 높아 전국 각지의 다양한 고교 동아리로부터 진행 가능 여부를 묻는 문의를 많이 받고 있다.
<고교 동아리 멘토링>은 각각의 동아리 특성에 맞게 한예진의 전공 교수가 직접 방문하여 교육하는 것으로 △방송동아리(방송프로그램 만들기) △영화동아리(영화제작하기) △연극동아리(연극제작하기) △댄스동아리(K-POP 댄스 배우기) △음악동아리(실용음악 배우기) △ 사진동아리(사진촬영기법 배우기) △노래동아리(보컬/악기 배우기) △개그동아리(개그연기 배우기) △문예동아리(구성/드라마/영화/시나리오 배우기) △미술동아리(방송미술/무대미술 배우기) △성우동아리(애니메이션 더빙 배우기) △무용동아리(방송 댄스 배우기) 등 동아리별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1월 9일, 김포 사우고등학교 방송동아리 ‘메아리’를 대상으로 멘토링을 실시하였고, 같은 달 16일에는 인천여자고등학교 방송동아리 ‘ICBS’를 대상으로 방송교육을 실시하여 방송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심층 교육, 방송기술 전수 등을 통해 재능기부를 진행하였다.
멘토링 교육에 참가한 김 모 군은 “평소 동아리 내에서 갖고 있던 방송기술에 대한 의문점과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었다”며, “동아리 멘토링을 통해 방송인의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간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멘토링 교육으로 재능기부를 한 한예진 방송연출과 교수진은 “미래 방송예술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보람 있었다”며, “동아리 멘토링 대상으로 선정된 고등학교는 앞으로도 꾸준히 방송예술교육에 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고교 동아리 멘토링은 매주 토요일 방문교육으로 교육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장소 및 세부내용은 협의 가능하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