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찬) Wee센터는 지난 9월 30일부터 12월 27일까지 관내 초. 중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은 맞벌이 및 거리의 제약 등으로 센터에 내방하기 힘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로 전문 인력이 직접 찾아가 상담을 실시하는 서비스이다.
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상담을 필요로 하는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적극적인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 청학초, 간석여중 등에서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동 상담 에서는 학교생활위기(학교생활부적응 등), 심리적 위기(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사회성 등), 교육적 위기(학업중단 위기, 학습, 진로 등), 가족적 위기(부모~자녀 관계, 부모이혼 등), 게임 과몰입 등 각 상담 수요자별로 문제 유형에 따른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다.
위센터 전문 인력은 학생들의 문제에 맞는 최적의 상담 서비스를 통해 상담 효과를 높이려 노력하고 있다.
이동 상담을 진행 중인 Wee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이동 상담은 학생들에게 그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줄 수 있어, 학생들의 상담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상담 회기 이후에도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지역 상담 기관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장인선 과장은“위센터 전문 인력이 다양한 영역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통해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