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꾸는 나무’는 12월 토요체험으로 7일 맘마미아! 뮤지컬관람(문화예술체험), 14일 2013 ‘꿈꾸는 나무’ 학습발표회(Thank you for the Dreaming tree!), 21일 강화도 옥토끼우주센터체험(내고장탐방&Y드리밍프로젝트)을 진행하였다.
7일 문화예술체험은 한국공연 10주년 기념 최초 오리지널 내한 뮤지컬 ‘맘마미아!’ 관람을 통해 문화예술시설의 이용방법과 에티켓을 익히고, 유명 팝그룹 ‘ABBA’의 명곡들을 원어 그대로 들어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14일 2013 ‘꿈꾸는 나무’ 학습발표회는 연수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다니고있는 중1,2학년 학생들이 주인공이 되어 2013 한 해 동안 방과후아카데미에서 배우고 준비한 내용들을 가족 및 친구들을 초청한 자리에서 뽐내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이날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직접 만든 학습발표회 포스터와 캐리커쳐를 행사장에 전시하였고, 밴드에서부터 댄스, 통기타&우쿠렐레 연주, 영어연극, 영어팝송을 부르며 펼친 컵난타 공연까지 눈과 귀가 즐거운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하여 초대손님께 펼쳐보였다.
21일 내고장탐방&Y드리밍프로젝트는 강화도 옥토끼우주센터체험에서 진행되었는데 강화도에 위치한 우주센터방문을 통해 전망대에서 강화도의 전경을 살펴보고, 강화도의 지역적 특색을 파악해보는 활동과 우주박물관 관람 및 기구 탑승을 통한 우주인체험 및 나만의 별자리 마법고리 만들기 등 우주과학분야에 관한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우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우주관련 직업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12월 동안 3회 진행된 다양한 토요체험을 통해 ‘꿈꾸는 나무’ 학생들은 12월을 풍요롭고 알차게 보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