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원격대학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지철) 는 국내 원격대학 가운데 최다인 총 48개 교과목에서 우수 콘텐츠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신뢰할 만한 콘텐츠 평가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선별, 발굴하기 위해 국내의 공신력 있는 이러닝(e-learning) 인증 기관인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과 한국U러닝연합회로부터 매년 다양한 교과목들의 콘텐츠 품질을 인증 받아온 결과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품질을 인증 받은 콘텐츠 수뿐만 아니라 우수 콘텐츠를 주관하는 학과의 수도 총 11개로 국내 원격대학 중 가장 많다. 호텔관광경영학과를 비롯해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경영학과, 상담심리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사회복지학과, 유통물류학과 등 인증 받은 전공 분야도 다양해 눈길을 끈다.
또한 2001년 설립부터 지금까지 모든 강의 콘텐츠는 자체적으로 제작하고 매 학기 콘텐츠 자체평가를 실시하여 철저히 관리한 결과, 원격대학 최초로 강의 콘텐츠를 수출하고 강의 콘텐츠 품질인증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수상, 대한민국 참교육대상 온라인 교육 분야 수상 등 다양한 평가기관에서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러닝 콘텐츠 확대 등 차별화된 이러닝 콘텐츠 개발에 앞장 서고 있으며, 장애우도 학습에 불편함이 없도록 웹접근성과 웹호환성을 확대해 특수 교육 시스템 및 지원 서비스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혜정 입학홍보처장은 “우수한 콘텐츠 개발을 위해 교수법이나 강의방법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며 “국내 최초의 원격대학으로서, 객관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우수한 콘텐츠의 확산을 유도하고 사이버 교육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