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도서관(관장 김영란)은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6일(월)부터 10일(금)까지 5일 동안 2014년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독서교실은 매해 여름과 겨울 두 번 열리며,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알게 하고 올바른 독서지도를 통해 자발적인 독서습관 형성과 다양한 독후 활동 병행으로 아이들이 독서와 도서관에 흥미를 갖도록 한다.
이번 겨울독서교실은 “책과 함께 떠나는 신비한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잘 몰랐던 도서관 이용법은 물론, 옛날 옛적 우리나라 겨울이야기, 연책 만들기, 독후감상문 쓰기, 마음이 따뜻한 겨울 보내기, 용기의 무지개 꽃 만들기, 도전 골든벨, 그림액자 꾸미기, 영어동화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겨울방학을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서구도서관은 8일(수)에는 독서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독후감상문을 평가 및 기타 출석, 독서량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교육감상, 국립중앙도서관장상, 서구도서관장상 등 총 6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서구도서관은 독서교실뿐만 아니라 더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할 것이며, 겨울독서교실의 운영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구도서관 어린이 자료실(☎032-585-7110)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