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흥중학교(교장 김태숙)는 11일(화) 2-3교시 2학년을 대상으로 신관 해오름 마당에서‘행복 프로젝트 - 꿈을 적다’도전, 열정 그리고 작은 변화들이란 주제로 송용진 저자와의 특별한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의는 무엇이든 도전하려 하고 일단 하면 최선을 다하고, 그런 것들이 작은 삶의 변화로 다가왔다고 말하는 송용진 작가의 인생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에게는 긍정의 힘과 도전의 참 의미를 되새겨보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작가는 오늘이 있기까지 자신이 남들과 다른 점으로 참을성을 꼽았다.
대학 다닐 때 농구부 후원회 활동, 축구장 잔디 깔기 활동, 궁궐, 박물관, 영어에 대한 관심을 갖고 빠져들었을 때도 작가는 결국 무엇인가를 만들고 누구에게 영향을 줄 수 있었던 것은 힘들다고 느껴질 때 조금 더 버텨내는 참을성 때문이었다고 회고하면서, 참을성의 원동력은 “긍정적인 생각”임을 강조하면서 학생들에게 긍정의 힘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2학년 김규민 학생은 작가의 인내심과 도전, 열정의 인생 스토리를 듣고 대단한 분이라는 생각과 함께 도전하는 마음도 중요하지만 무엇인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인내와 노력이 꼭 필요하다는 사실을 새삼 느낀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특강은 그동안 쉽게 접해볼 수 없었던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작가가 직접 체험하고 경험한 특별한 삶의 지혜와 역사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유쾌한 화법으로 풀어내어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