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비보이 타이스케, 한국 팝핀 1세대 박성진, 세계비보이대회 챔피온 곽동규 심사위원 참여
등록날짜 [ 2014년02월13일 07시43분 ]

 

 

 

한류 문화의 선구자인 스트릿댄스의 최강국인 한국에서 세계적인 스트릿댄스대회가 개최된다.

 

서울종합예술학교와 뉴스1이 공동 주최하는 스트릿댄스퍼포먼스대회 ‘2014 스트릿올라운드챔피온쉽 퍼포먼스(Street All-round Championship PERORMANCE 2014)’가 오는 16일 The-K 서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한국 최초로 열리는 스트릿댄스 퍼포먼스대회인 이 행사는 1대 1 배들이 아닌 단체가 참여하는 퍼포먼스 대회라는 점에서 이채롭다.

 

개인의 기량 뿐 아니라 팀원들의 따로 또 같이 절도 있는 군무가 평가의 중요한 기준이다. 경연 부문은 팝핀, 힙합, 비보이, 락킹, 왁킹, 걸스힙합 등 스트릿댄스 전 장르를 아우르며 심사위원은 각 분야 최고의 실력자가 참여한다.

 

먼저 팝핀 부문은 세계 최고의 팝핀 팀인 ‘일렉트릭 부갈루스’의 멤버인 위글스(Mr.Wiggles)가 심사위원을 맡는다. 미시 엘리엣, 림프 비즈킷 등의 안무가이기도 한 위글스의 킹-투트 동작은 슈퍼 주니어가 안무에 활용하기도 했다.

 

한국 심사위원으로 한국 팝핀댄서 1세대로 오리지널 웨이브 애니메이션 팝핀을 국내로 최초로 전파한 박성진(Mr.Snakewave)이 함께 한다.

 

서울종합예술학교 무용예술학부 스트릿댄스학과 학과장을 맡고 있는 그는 소녀시대 효연, 미스에이 민, 슈퍼주니어, 이효리, 동방신기, 장우혁 등의 댄스 트레이너로도 유명하며 국내 최고의 판핍 그룹인 위너스크루를 이끌고 있다. 또한 일본 HOOPUP POPPIN BEST8, 동방배틀 POPPIN Winner, 중국 KOD퍼포먼스 BEST4, 체코 SDK poppin bettle best 8 등 화려한 수상실적을 자랑하는 신민정(POPPIN M.J) 교수도 참여한다.

 

힙합 부문은 세계 최고의 힙합팀 엘리트포스 멤버이자, 머라이어 캐리, 지누션, 빅뱅 등 국내외 최고 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 출연 및 안무를 맡고 있는 링크(Henry Link)가 참여한다.

 

그는 Just Debut, Keep On Dancing, Red bull hittop 등 세계 각국의 최고의 댄스대회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한국 심사위원으로는 농구와 춤을 결합한 힙후퍼(hip hooper) 천재로 유명세를 탔던 고준영(DROP) 교수가 함께 한다.

뮤지컬 ‘스카이워크’에서 한국 최초로 농구와 힙합을 결합한 안무를 연출한 그는 2009년 일본 힙합 팀베틀 The Party에서 준우승한 바 있다.

 

비보이 부문은 일본을 대표하는 국보급 비보이 Taisuke(타이스케)가 참여한다. 2010 Dance@live Tokyo 우승, 2011 Red Bull BC One Final 우승한 바 있는 Red Bull BC One 올스타로 선발되기도 했다.

 

한국 심사위원으로는 대구를 대표하는 비보이크루인 TG브레이커스를 이끌고 있는 곽동규(Great Man) 교수가 참여한다.

 

영국 WELSH OPEN BBOY CHAMPIONSHIP MVP, 덴마크 FLOOR WARS 우승, FREE STYLE SESSION JAPAN 우승 등 세계 비보이대회를 여러번 제패한 그는 부산국제힙합페스티벌 기획 및 연출을 맡기도 했다.

 

이외 걸스힙합 부문은 위너스 크루의 멤버이자, 가수 김현정, 이아이 등의 댄스 트레이닝을 맡았던 김보람(boram) 교수가 심사한다.

 

한편 이 대회의 사회는 이 학교 스트릿댄스학과 겸임 교수이자 서울대 출신 비보이로 유명한 방송인 박재민(Snipa)과 국내 최고의 비보이 MC이자 R16 Korea, 전주비보이그랑프리 등을 진행한 우정훈(MC Go)이 맡는다.축하공연 게스트로는 Sweet Boogie, Lipstickal Funk, Winners, Crossover, TG Breakers 등 국내 최정상의 스트릿 댄스팀이 다수 출연한다.

 

대회는 중․고생 부문과 대학․일반 부문으로 나누어 열리며 대학․일반 부문 1위는 상금 200만원, 중․고생 부문 대상은 상금 50만원과 3,200만원 상당의 4년 전액 장학금 등 총 6,50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대회 참가는 2월 14일까지 서울종합예술학교 홈페이지(www.sac.ac.kr)로 신청이 가능하며, 행사 관람은 무료이며, 관람하는 사람들에게 페이스북 이벤트 및 현장 이벤트를 통해 블라도 운동화 및 의류, 유니클로 티셔츠, 화장품, 스포츠타월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김경희 (c122103@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6527928
인하대병원, 포괄간호서비스병원 시범사업 롤모델 제시 (2014-02-13 08:16:34)
인하대병원 교수진-협력병원 의료진, 직통 응급의뢰 체계 구축 (2014-02-12 07:33:09)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