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월)12시,‘한국미래지뉴스’는 인천시 김장근 보건복지국장,시의회 김영태 교육위원장과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강희상 학장, 김남윤 교수,화도진도서관 조영용 관장,인천힘찬병원 유동열 기획실장, 연수퍼스트치과 김진옥 총괄부장,한국기자연대 조동옥 이사장.연예,스포츠방송 김영준 대표와 인천복지방송 엄원무 본부장 등 30여명의 관계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50여명의 참석자와 함께 ‘한국미래복지뉴스’창간1주년 기념 사진전을 성황리로 끝마쳤다.
이번 행사는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이사장 한경애)이 주최했고 한국미래복지뉴스와 화도진도서관(관장 조영용)이 주관했다. 아울러 인천시와 한국폴리텍대학남인천캠퍼스, 인천힘찬병원, 연수퍼스트치과,인천복지방송, 연예.스포츠방송,한국기자연대,MBS평생교육원,세계사이버대학이 협찬한 이번행사에는 순수 사회복지사로 구성된 27명의‘한국미래 어머니 합창단’과 김사라(23)양의 가야금 연주, 남서진(10 신천초교 3)양의 바이올린 독주, 바이올린과 가야금이 한데 아우러진 퓨전 합주와 김홍재(EBS 교육방송 음악담당 강사/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 합창단 단장))의 지휘 아래 불러진 ‘미래 어머니 합창단’의 합창으로 식전행사가 진행됐다.
이어 한경애 발행인(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 이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장근 보건복지 국장의 격려 인사는 시의회 회의 참석으로 참여하지 못한 시장의 격려인사를 대신했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가진 이번 행사의 식전행사는 청사 내의 시 직원들을 위로하는‘찾아가는 런치 콘서트‘로 그 역할을 한 셈이 돼 시 직원들로부터 많은 갈채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 한경애 이사장은 “숨은 복지사를 찾아내 밝은 사회를 구현하는 복지전문지 한국미래복지뉴스 창간 1주년을 축하해 주신 내외빈 모든 분들께 감사한다”는 인사말로 간단히 갈음했다.
이어 시장을 대신한 김장근 복지국장은 “‘한국복지뉴스’창간1주년 기념으로 가진 이번 사진전은 학술적 가치가 있는 수년전 인천의 모습 사진으로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모습과 발전된 오늘를 어제와 비교해 한눈에 볼 수 있는 유익한 사진전으로 생각하고 사진들을 둘러보니 인천이 이렇게 발전해 컸구나 하는 격세지감으로 감회가 새로웠다.“며“인천의 어제와 오늘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사진전으로 광복이후 인천이 커 온 발전상을 보시면서 인천을 사랑하는 애향심을 더욱 더 간직하시기를 기대 한다. 또한 이번 사진전에 아름다운 목소리로 합창을 선사한 ‘미래 어머니 합창단’단원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김사라 양의 가야금 연주와 남서진 양의 바이올린 독주로 심금을 울린 어린 청소년의 당찬 연주 아주 좋았다. 미래가 촉망된다.“라고 덧붙힌 격려 또한 아끼지 않았다.
전시사진 제공에 협조를 아끼지 않은 화도진도서관 조 관장과 시의회 김 교육위원장 역시 인사말에서 창간 1주년 기념식을 갖는‘한국미래복지뉴스’의 발전을 축하해 주는 것으로 행사는 간소하게 끝났다.
이번 사진전은 오는 21(금)일까지 진행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