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학장 박정자)이 공연예술단을 창단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한예진 공연예술단 창단식에는 한예진 연예매니지먼트학과 주임교수인 김형준 교수를 비롯, 각 학과 주임교수와 한예진 오디션을 최종 통과한 재학생으로 구성된 단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단배경, 설립취지, 조직구성안, 운영계획, 전체일정 소개 및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예진에 따르면, 이번에 창단된 공연예술단은 한예진 학생들의 우수한 재능을 외부에 알려 지난 23년간 이어온 한예진만의 방송예술 교육의 전문성과 예술성을 알리고, 다양한 현장 활동을 통해 재학생에게 자부심과 창작발산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단원은 각 학과별 재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 공연기획 및 제작은 공연제작학과 △오디션 캐스팅 및 단원관리는 연예매니지먼트학과 △공연단원으로는 연예연기학과, 실용무용학과, 성우학과 학생들이 활동하게 됐다. 또한 △공연제작지원은 방송제작학과, 방송연출학과, 무대디자인학과, 음향학과, 방송대본/시나리오창작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조직을 구성함으로써 공연진행에 최적화된 조직 구성을 자랑한다.
한예진 공연예술단 단장을 맡게 된 김형준 교수는 “공연에 필요한 모든 학과들이 밀집되어 있는 것이 한예진의 가장 큰 강점”이라며, “이번 공연예술단 창단이 재학생들에게 실습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장 무대를 체험하여 엔터테이너의 기질을 향상시키면서 새로운 꿈을 향한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창단의 기쁨을 전했다.
이번에 창단된 공연예술단은 오는 20일-21일 강원도 웰리힐리파크에서 진행되는 2014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공연을 시작으로 올하반기까지 서대문구 거리축제와 영덕대게 축제, 진해군항제, 함평나비 대축제, 거창 전국 대학연극제 등 다양한 공연 무대에 설 계획이다. 또 고등학교 축제 참여를 통해 재능기부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어서 훈훈한 소식을 전하고 있다.
또 방송대본/시나리오창작학과에서 작성한 대본을 바탕으로 창작 연극공연을 제작하고, 3월에는 2014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통해 공연예술단 2기를 선발하여 다양한 창작활동을 펼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