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가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SAC공로상을 한국교직원공제회 이규택 이사장, 국회위원 박창식,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저탄소친환경위원회 전현희 위원장에서 수여한다.
오는 27일 오후 6시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2014년 서울종합예술학교 입학식에서 SAC공로상 시상식이 함께 진행된다.
4선 국회위원과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이규택 이사장은 서울종합예술학교 석좌교수로 재직하며 전 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양수업을 진행한 바 있다.
7년째 색소폰을 연주하여 색소폰 연주앨범을 낼 정도로 수준급 실력을 갖춘 이이사장은 재소자 교정시설 등을 순회연주 사회문화 공헌활동에 앞장 서고 있으며, 최근 열린 스트릿올라운드챔피온십 대회장 등을 맡는 등 문화예술행사에 적극 동참해 왔다.
한국 최초로 현직 의사로 사법시험을 합격하여 변호사로 활동하다 국회의원을 지낸 전현희 위원장은 지난 11월 서울종합예술학교 학생 500명과 함께 서울광화문광장에서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친환경 개최를 기원하는 플래시몹을 진행하기도 했으며, 평창올림픽 등 굵직한 국제 행사들의 탄소상쇄 활동에 앞장 서고 있다.
태왕사신기, 풀하우스, 이산, 베토벤 바이러스, 추적자 등 40여 편의 드라마를 제작했던 한국 드라마계의 산증인인 박창식 의원은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회장을 겸직하며 한류 드라마 확산에 공헌한 일류공신이다.
한편 아나운서 김병찬, 배우 이인혜의 사회로 진행되는 서울종합예술학교 입학식은 아이돌 그룹 B1A4, 월드컵 응원가로 유명한 록밴드 트랜스픽션, 실력파 가수 화요비, 영지, 정성조 재즈밴드, 방송안무가 정진석&심경하 공연 등이 이어진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있는 서울종합예술학교는 교육부 4년제 학사학위 기관으로 실용음악, 음악, 연기, 공연제작콘텐츠, 방송영화, 무용, 패션, 뷰티, 패션모델, 디자인예술학부 등 총 10개 학부를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