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은 문화·예술적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자율적 참여를 통한 사회적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하고 있다.
동아리 모집부문은 자원봉사 ‘초코파이’, 생태환경 ‘개구리’, 밴드, 통기타, 독서, 사진, 풋살축구, 댄스, 힙합, 마술, 타로 등 다양한 분야이며, 그 밖에 청소년이 희망하는 분야는 무엇이든 가능하다. 또한, 혼자서 가입할 경우 같은 분야의 친구들을 모아 동아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3인 이상의 친구를 모아 집단 신청도 가능하다.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소속 동아리 활동 시 필요한 기자재 및 장소 지원, 수련관 내 행사 시 공연 및 참여기회 제공, 분야별 관련 대회 참여기회 및 정보 제공, 동아리활동증명서, 봉사확인서 발급, 수련관 우수회원 추천, 인천시 및 여성가족부‘모범청소년상’ 추천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신청기간은 3월 15일이며 연수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pot0924.org)에 가입하여 동아리가입신청서를 다운받아 홈페이지에 업로드 하거나 팩스, 직접 방문 신청 가능하다.
인천시 청소년들의 잠재된 소질을 개발하고,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행하는 동아리지원사업은 인천시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문의 :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 김은혜 032)833-2010/2012로 하면 된다.
또한 지역의 청소년 활동을 도우며, 청년취업의 대안인 새로운 공공의 일자리를 함께 모색해 보는 청년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수련관의 사업에 활용되는 단순 인력 활용이 아닌, 행사를 같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동반자로서의 서포터즈 활동이고, 지역의 청소년들을 지역의 청년들이 돕는 지역가꾸기의 역할까지 포함하고 있다.
그리고 스펙과 취업경쟁에 힘들어하는 청년세대들을 위해 훌륭한 멘토 특강과 공공의 일자리를 탐색하는 활동을 계획중이다.
사회적기업, 청년기업, 서울시청년허브 등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현장을 찾아갈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19세~39세까지의 청년(대학생 포함)이면 누구든지 접수할 수 있고,접수마감은 오는 13일(목)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또는 연수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pot0924.org 청소년사업팀 윤홍설(032-833-2010, 2012)를 보면 알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