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은 청소년 글로벌과 융.통합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젝트 Youth Global Leadership Program「YGLP」은 국내형과 국제형 2개의 파트로 구성된 거대 프로젝트이다.
국내형 프로그램에서는 청소년 리더십, 의사소통능력 향상, 국제활동의 이해, 대학생 멘토링 등이 진행되고, 국제형은 국제교류(5월24일)와 해외자원봉사(2015년1월)로 구성된다.
연수구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3일(일) 오후 3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청소년 게임과 관련하여 ‘셧다운제’ 찬반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배워온 토론 및 회의기법을 활용하여 청소년들이 어떤 토론을 만들어 갈지 큰 이슈이다.
사회자는 편준장(계산고)이고, 찬성 측 패널 김혜린(연수여고), 윤희진(인천하늘고), 심현정(해송고), 반대 측 패널 이찬열(인천하늘고), 신정음(인천하늘고), 박나연(연수여고)로 사회자 1명, 각 3명의 패널로 구성되며, 2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기조발언과 교차질의가 패널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2부에서는 청중 인터뷰를 포함하여 청중과 패널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청소년들의 시각으로 바라본 셧다운 제도분석과 청소년들의 인권 및 건강, 게임 시장까지 다양한 의견으로 나올 것으로 예측된다.
이번 토론회는 지역 내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 최주영(032-833-2010)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