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5-08-19 12:50:51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타공연과 재즈공연 등 다양한 예술 공연도 이어질 예정
등록날짜 [ 2014년03월22일 09시08분 ]

부평구(청장 홍미영)는 오는 27일(목) 오후 4시 부평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2014년도 책 읽는 부평 선포식’을 갖는다.

 

이날 행사는 배우 강성연씨의 사회로 책 읽는 부평 사업 경과보고와 올해 책 읽는 부평의 대표 도서로 선정된 ‘그 사람을 본적이 있나요?’의 선포문 낭독 및 독서릴레이 도서 배포 등이 진행된다.

 

미추홀통기타여행의 기타공연과 피아니스트 김가온의 재즈공연 등 다양한 예술 공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책 읽는 부평’은 ‘한 도시, 한 책읽기'를 슬로건으로, 부평구와 책읽는부평추진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재)인천광역시부평구문화재단과 6개 부평구립 공공도서관이 주관하는 범 구민 독서운동으로 올해 3회째를 맞고 있다.

 

2014년도 부평구 대표도서인『그 사람을 본 적이 있나요?』(김려령, 문학동네, 2011)는 온라인 설문조사와 시민 토론회 등을 거쳐 주민 3만2,307명의 열띤 참여 속에 세 권의 후보 도서 중 39.68%의 점수를 얻어 최종 선정 되었다.

 

이 책은 부모에게 버림받은 세 명의 아이들과 건널목 씨의 만남을 통해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글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다.

 

『완득이』, 『우아한 거짓말』 등 우리에게 익숙한 작품들로 알려진 김려령 작가는 이달 선포식에서 대표도서로 『그 사람을 본 적이 있나요?』가 선정된 소감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포식 당일 사전 신청자와 현장 참여자 100명은 올해의 대표도서를 배부 받아 가족.친구.이웃과 함께 돌려 읽고, 오는 10월 31일(금)까지 가까운 부평구립도서관(부개, 삼산, 부평기적, 청천, 갈산, 부개어린이도서관)이나 작은도서관에 책을 반납하면 된다.

 

선포식에 참석하지 못한 경우 가까운 구립도서관이나 북구도서관, 부평도서관, 작은도서관에 방문하여 올해의 대표도서를 빌려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립도서관 누리집(www.bppl.or.kr)과 네이버 공식 카페(cafe.naver.com/bppllib)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책 읽는 부평 운동으로 향후 계층간, 세대간 화합을 도모하는 북콘서트, 시민대토론회 등을 통해 독서문화의 가치를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체험함으로써 집과 학교, 일터가 생동감 넘치는 독서문화의 공간으로 인식되고, 공동체로서의 부평의 가치도 높이는 계기를 맞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도형 기자 (c122103@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44785182
인하대병원 홍순선 교수, 국무총리상 수상 (2014-03-24 07:11:09)
서울종합예술학교 김민성 이사장, 사랑의 쌀 운동본부 감사패 받아 (2014-03-21 10:06:11)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