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지청장 김명철)이 주최하는 '사업주가 알아야 할 고용노동정책 설명회'가 오는 26일(수) 인천북부지청 2층 대회의실에서 오전 10:00-12:00 상시 근로자 51인이상 사업장과 오후 15:00-17:00 상시 근로자 30인이상 50인미만 사업장 등 2회로 나누어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에는 인천 계양구, 부평구, 서구 및 강화군 소재 상시근로자 30인 이상 사업장 437개 기업 관계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인천북부지청은 ‘14년도 고용노동정책 방향과 기업에 필요한 각종 지원 사업에 대한 내용 설명을 실시한다.
인천북부고용센터에서는 고용창출 및 고용안정 지원 제도, 직업능력개발 역점 추진 사항, 지역맞춤형 일자리 및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근로개선지도과에서는 사업장 정기감독 및 장시간 근로개선 ▲산재예방지도과에서는 사업장 안전보건 감독 추진방향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또한 그동안 기업에서 고용노동정책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짐으로써 고용노동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명철 인천북부지청장은 " 이번 설명회를 통해 평소 인사노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서 기업지원, 취업지원, 근로기준, 노사협력 및 산업안전 등 고용노동 모든 분야에 걸친 정보를 제공받아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면서 “ 당일 설명회에 지역내 사업장 관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