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일여자중학교(교장 김태숙)에서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9일(수) 6,7교시에 각 교실과 특별실 그리고, 운동장에서 전교생이 다양한 과학 체험 및 탐구 활동에 참여하는 과학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2시간 동안 실시된 이날 행사는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모둠별 또는 개인 자격으로 한 종목 이상의 종목에 참여하여 각자의 기량을 뽐내고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한층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작년의 물 로켓과는 다른 에어로켓 발사대회를 실시하여 여러 방법으로 공기의 저항을 줄인 로켓으로 발사 거리를 늘리기 위한 학생들의 기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싸움이 치열해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다.
구입한 부속품은 사용하지 못한다는 원칙에 의거해 머리를 맞대고 전략을 도모하는 집중한 모습을 보는 이로 하여금 미소를 자아냈다.
이외에도 학생들은 과학 상상 그림 ․ 포스터 ․ 만화 그리기, 과학 신문 ․ 표어 만들기, 발명 캐릭터 창작하기에 참여하였으며, 다양한 과학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 중 1학년 4반 황은서 학생은 놀이처럼 느껴지는 과학 체험 활동을 통해 보다 쉽게 과학에 다가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좋았으며, 무엇보다도 반 친구들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시간이어서 신나고 즐거운 과학의 날로 기억 될 것 같다고 전했다.
부일여자중학교는 앞으로도 경진대회 등 여러 과학 관련 행사를 통해 자연 과학 기술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시키고 학생의 잠재적 소질을 계발하며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울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