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24-02-22 19:58:23
메인페이지 로그인 회원등록 즐겨찾기추가
OFF
뉴스홈 > 전체뉴스 > 스포츠/연예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세션리스트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리들의 시대가 겪는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롤 모델이 제시하는 창작 코미디
등록날짜 [ 2014년04월14일 08시50분 ]

KBS 공채 성우출신이자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의 성우학과 이윤선 교수가 연극 ‘며느리 전성시대’서 열연을 펼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서울 성수아트홀에서 공연중인 ‘며느리 전성시대’는 오는 4월27일까지 공연될 예정으로 고부갈등이라는 한국적 소재를 통해 우리들의 가정을 비추면서 이 시대가 원하는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롤 모델을 제시하고 있으며, 창작 코미디에 대한 갈증을 해소시켜 주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작년 7월 한예진 성우학과 이윤선 교수가 출연하면서 관객들의 공감과 호응을 불러 일으켰던 연극 ‘고부전쟁이 전문가들의 조언을 반영해 대본을 수정하여 탄생한 것이 연극 며느리 전성시대(김용상 작, 김영수 연출)로 알려져 배우 겸 성우 이윤선이 새로운 버전의 공연에 연이어 출연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탄탄한 연기력으로 성우뿐 아니라 다양한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윤선은 이번 연극에서 시아버지 이영규 역을 맡아 시어머니 강춘심역을 맡은 배우 이경성과 며느리 역을 맡은 임지선, 김주미 배우와 함께 호흡을 맞추면서 고부간의 갈등으로 고통을 받는 가족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풀어내고 있다.

 

연극배우 겸 성우 이윤선은 연극 △고부전쟁 △사라와 제니퍼 △파우스트 △한 여름밤의 꿈 △고도를 기다리며 △그놈을 잡아라, 뮤지컬 △포에버 등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인기리에 방영중인 △KBS2 드라마 참 좋은 시절에도 출연하는 등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연극과 드라마 출연 등 바쁜 일정 속에서도 그는 현재 한예진 성우학과 교수로 학생들을 전문 성우로 양성하기 위해 각별한 애정을 갖고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그가 후학을 양성하고 있는 한예진 성우학과는 인터넷 방송국 ‘KBATV’를 개국하여 재학생들이 직접 기획, 감독, 촬영, 녹음, 연기, 스텝을 맡아 방송을 제작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으며, 한국성우협회와 산학협약을 체결하여 KBS 성우 강수진 특강 등 현장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성우들의 특강을 매월 진행하는 등 전문 성우를 양성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풍부한 연기 경험을 바탕으로 배우 겸 성우 이윤선이 후학양성에서 어떤 결과를 만들어 낼지 공연 예술계 역시 주목하고 있다.

 

김경희 기자 ( 392hee@hanmail.net)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72948210
인천영상위원회, “제29회 디렉터스 뷰” 개최 (2014-04-17 01:47:57)
극단 가변, ”끔찍한 메데이아의 시”공연 (2014-04-10 06:16:05)

아름다운동행

칼럼

카메라고발

대학가네트워크

공지

제2기 두뇌교육사 와 ...

한국미래사회복지재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브레인창...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

  l 제목 : 도로교통공단 NCS 기반 직원(채용형 ...

미술심리상담사 2급자...

1. 미술심리상담사 교육은 내담자에게 미술이란 창...

어르신 삼계탕 대접 및...

작전1동지역의 계신 어르신들의 삼계탕을 대접하고...

심리상담사1급자격취...

심리상담사1급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1. 심...